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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WG완비탄
작성일 2020-01-22 20:56:12 KST 조회 412
제목
와우는 그게 너무 심해진 거 같음

파일포켓 이미지

 

개발 초기에만 인원 몰아넣고 빡 힘쏟아서 그럴듯하게 만든 다음에

확장팩 후기가 될 수록 개발진 축소되고 현자타임 오는 거

 

이거의 시발점이 대격변이었다고 봄

유일한 예외가 판다리아의 안개였고

대격변 이후 드군 군단 격아 전부 다 용두사미 확장팩임

(게임 컨텐츠도 그렇고 스토리도 그렇고)

 

근데 이게 와우 개발진 입장에서는 가장 확실한 방법일 거임

확팩 초기에 빡! 퀄리티 있게 만들어서 유저수 땡겨놓는 게

열심히 지속적으로 고르게 개발하는 것보다 효율적일 테니까

 

그래도 시발 스토리 개판난 거랑 컨텐츠 소모 속도 우주로 가는 건 아니지 야발련ㄴ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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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정회원 (2020-01-22 20:57: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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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는 그런 전략으로는 설명이 안되고 그냥 못하는거 같음
아이콘 답없어 (2020-01-22 20:58: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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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작가 도대체 누구임?
아이콘 갤러리카페휘 (2020-01-22 20:58: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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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설계된 전략이라면 더 심각한게 아닐까 싶은데..
아이콘 WG완비탄 (2020-01-22 21:04: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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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 전개는 걍 인원 축소에 상관없이 븅신 맞음
아이콘 GLaDOS (2020-01-22 21:24: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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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 작가도 고인물이 계속 하고 있어서 노답인거 같은데 디아4처럼 신작 개발로 새로 영입한 인원들이 있어야 그나마 그럴듯하게 나옴
아이콘 일령 (2020-01-22 21:25: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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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작들 죄다 자캐놀이 중임. 제이나 안두인 실바나스 셋만 이뻐하는 게 너무 노골적
아이콘 Slania (2020-01-22 21:25: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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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이거 반복해 갈수록 개돼지들이 다시 안돌아와주는 현상이 가속화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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