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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민동환빵셔틀
작성일 2020-09-14 10:17:14 KST 조회 619
제목
이거 이유 아는 분 있으시려나요

보스몹을 하나 만들어서

 

이벤트 - 유닛소멸

조건 - 유닛유형 = 보스

게임 끝내기

 

이런 트리거를 짰습니다

근데 보스몹 스킬 중에 "아르타니스 번개돌진"이 있는데

이걸 사용하면 유닛소멸로 인식되서 이벤트가 발동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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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renas (2020-09-14 15:53: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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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가 만든 대부분의 이동 기술은 대상 지점에 일단 이동할 유닛과 같은 유닛을 만들고 시전자 유닛을 그 유닛에게 '미사일 발사'로 이동시킵니다.그리고 그 이동이 끝난 뒤 만들었던 유닛을 '처치'합니다.

즉 유닛이 소멸하지요.



이렇게 만든 이유는 간단히 '해당 지점에 시전자 유닛이 있을수 있는가?(충돌 확인)를 확인하기 위해서 이렇게 만듭니다.

예를 들면 살모사가 지상 유닛이 서 있을 수 없는 제일 아래층 자리위에서 지상 유닛을 납치하려고 하면 에러를 냅니다. 이 이유는 납치는 해당 유닛을 선택하면 살모사의 위치에 대상 유닛과 같은 유형의 유닛을 만듭니다.
그리고 그 유닛의 위치에 대상 유닛을 '미사일 발사'로 이동시킵니다. 그리고 그 후 만들었던 유닛은 자폭으로 '처치'합니다.
그러나 지상 유닛이 발을 디딜수 없는 제일 아래층에서 사용하게 되면 그 위치에 지상 유닛을 만들수 없기에 실패해 버리는 것입니다. 이 과정이 없다면 살모사가 제일 아래층에 지상 유닛을 끌어오는 사태가 벌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문제는 예전에 협동전에서 돌연변이 폭풍의 영웅들때 데하카가 타이커스의 무법자를 끌기로 끌었을때 무법자수가 하나 막혀버리던 이유였죠. 그래서 다음 업데이트때 해당 플레이어가 타이커스 사령관인지 확인하는 유효성 검사기를 통해 해결했죠.
관련 링크
https://www.playxp.com/sc2/co_op/view.php?article_id=5661240
https://www.playxp.com/sc2/co_op/view.php?article_id=5652248

그러니까 민동환빵셔틀님도 해당 트리거의 조건을 좀 더 세밀하게 추가해서 잘 걸러낼 수 있도록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아이콘 민동환빵셔틀 (2020-09-14 15:55: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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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블리자드에서 일하시나요? 어떻게 이렇게 자세히 아시지... 대단히 감사합니다.
Cerenas (2020-09-14 16:00: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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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ave 만들면서 경험해본 문제입니다.^^;
아이콘 민동환빵셔틀 (2020-09-14 16:29: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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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거로 유닛소멸 + 해당 유닛 갯수=0
이렇게 조건 추가하니까 되네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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