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480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Selendis
작성일 2019-11-30 17:45:01 KST 조회 3,057
제목
변경된 데이터 분석 - 4.11.0 패치
4.11.0 패치의 변경된 사항입니다. 4.11.1 패치는 4.11.0 버전과 큰 변경 사항이 없어 4.11.0 패치로 작성합니다.
새로 추가된 3개의 주간 돌연변이와 돌연변이원 명칭 변경 등은 아래 추가된 데이터 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타크래프트2 추가된 데이터 - 4.11.0 패치
https://www.playxp.com/sc2/lotv/view.php?article_id=5661215



이번 글의 목록입니다. 패치 노트에 언급된 버그들은 수정되었고, 패치 노트에 있어도 제가 다시 언급하고 싶은 부분은 수록했습니다.






차원 관문 자동 전환


차원 관문 연구가 완료되어 차원 관문 전환이 가능하게 되면 자동으로 전환되도록 자동 시전 데이터들이 추가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차원 관문을 가지고 있는 아르타니스를 제외한 모든 프로토스 사령관이 혜택을 받는 것으로 보입니다.


스텟먼 메카 감염충 - 바퀴 해체기 사용 불가 문제


이번 패치로 메카 감염충의 바퀴 해체기 능력을 사용할 수 없는 버그가 있습니다.

바퀴 해체기 관련 다른 데이터들은 온전하지만, 이번 패치로 능력 상태의 '사용 가능' 값이 삭제되어 사용이 제한되고 있습니다.

정확한 이유는 알 수 없지만 이번 메카 맹독충 버그 해결을 위해 데이터와 트리거 전반에 걸쳐 광범위하게 수정했기 때문에 잠깐 잘못 수정한게 그대로 패치에 포함된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스텟먼 "빨리빨리" 과부하 효과 - 유효성 검사기 변경


"빨리빨리" 과부하 효과의 유효성 검사기가 '무기를 가진 대상'에서 '대상이 공격할 수 있음'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공허 균열 - 미니맵 아이콘 크기 확대


패치 노트에는 그래픽 품질 '낮음' 설정만 언급되었으나, 텍스쳐 설정 '중간'과 '높음' 값에서도 약간 확대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낮음에서 0.32배, 중간에서 0.16배, 높음에서 0.16배 만큼 추가 확대되었습니다.


카락스 시간 광선 & 케리건 자원 유닛


카락스 동력기 시간 광선 능력의 제외 필터에 '파괴물' 속성을, 케리건 자원 유닛 플래그 속성에 '파괴물' 속성을 추가하여 자원에 시간 광선이 시전될 수 있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패치 노트에 언급된 내용입니다.


자원 운반 관련


자원 운반에 관한 동작들의 카테고리가 '자원 운반 중'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광란 능력 & 정신 제어 효과


일반 정신 제어부터 카락스 동력기의 교화, 타이커스 베가의 지배, 제라툴 암흑 집정관의 정신 제어까지, 협동전에서 사용 가능한 모든 정신 제어류 효과들의 유효성 검사기에서 '광란 아님'이 제거되었습니다. 패치 노트에 언급된 내용입니다.

상태 창의 광란 툴팁 또한 '속박 및 기절 효과에 면역 (Immune to snare and stun effects)'으로 변경되었으나, 감속 등에 관한 언급이 빠진 상태입니다. 


광란 능력 & 돌연변이원 충격 요법


돌연변이원 충격 요법 효과의 유효성 검사기에 '광란 아님' 값이 추가되었습니다. 광란 능력을 가진 경우 충격 요법 적용에서 제외됩니다.


제라툴 젤나가 중재기 - 중재 보주 통계 버그 수정


젤나가 중재기로 생성되는 중재 보주 유닛의 플래그 속성에 '점수 없음' 값이 추가되었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젤나가 중재기를 운용했을 때, 통계 창에서 생산한 유닛 수가 비정상적으로 많게 출력되는 버그가 수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사령관 승리 대사


이번 패치로 관련 데이터와 트리거를 수정, 추가하여 사령관 승리 대사가 정상적으로 출력될 수 있게 수정되었습니다.

기존에 있던 대사들이 출력되지 않던 버그를 수정한 것으로, 이번 패치로 대사가 새로 추가된 것은 없습니다.


돌연변이원 정화 광선 버그 수정


안전 지대가 추가되었을 때 정확히 수정되지 않아, 기존의 본진과 자원 지역 기준으로 정화 광선 지역이 제외되던 버그가 있었습니다.

이번 패치로 기존의 기준을 삭제하고 안전 지대를 피하도록 트리거가 수정되었습니다. 패치 노트에 언급된 내용입니다.


한과 호너 함대 출격 & 돌연변이원 어둠의 공포


함대 출격 폭격 유닛의 속성에 '지도 우두머리' 속성이 추가되고, 돌연변이원 어둠의 공포가 지도 우두머리 속성을 가진 유닛에게는 아무런 적용을 하지않도록 트리거가 조정되었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어둠의 공포가 적용된 상태에서 함대 출격을 사용했을 때, 계속 지역을 보면서 시야를 확보해야 하는 문제가 해결될 것으로 보입니다. 더불어 평소와 동일한 시야기 때문에 시야 확보용으로도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과 호너 화염기갑병 - 연소 폭발 트리거


발동 트리거에서 약간의 내부 최적화 수정이 있었습니다. 큰 변경은 아닙니다.


노바 그리핀 수송 내보내기 & 타이커스 의료선 수송 내보내기


선택한 지역에 유닛들을 좀 더 유효하게 내보낼 수 있게 노바 그리핀 수송 내보내기 트리거와 타이커스 의료선 수송 내보내기 트리거가 약간 수정되었습니다.


돌연변이원 폭풍의 영웅들 트리거 변경


과거의 사원이나 죽음의 밤에서 적용되던 별도 부분들을 포함하여 기존의 트리거 일부가 삭제되고 새로 관련 트리거들이 추가되어, 폭풍의 영웅들 트리거들이 내부적으로 개편되었습니다.

하지만 불완전한 상태인지 특정 맵들에서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다는 버그 보고가 있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아몬 데하카 관련 버그들 수정


패치 노트에 언급된 대로 아몬 데하카가 돌연변이원 변성의 영향을 받지않도록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이 버그를 수정하기 위해 다른 아몬 영웅 유닛들처럼, 아몬 데하카 유닛 속성에 '지도 우두머리' 속성이 추가되었습니다.

지도 우두머리 속성을 추가하면서도 데하카가 아몬 데하카를 섭취하는 이스터 에그는 그대로 남을 수 있게 하기 위해, 유효성 검사기를 추가하여 아몬 데하카만 예외 처리하도록 데이터가 설계되었습니다.

이스터 에그는 아래의 관련글 하단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몬 데하카의 끌기 & 타이커스와 제라툴 - 버그 분석
https://www.playxp.com/sc2/co_op/view.php?article_id=5652248

또한 아몬 데하카와 타이커스 무법자 버그도 수정된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 내용은 아래 문단에서 더 설명하겠습니다.


타이커스 무법자 생산 관련 버그들 수정


패치 노트에 언급된 대로 부활 중 무법자 생산을 취소하는 방식으로 생산 스택을 추가로 얻을 수 있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이번 버그 수정으로 무법자 생산과 최대 스택에 관련된 데이터와 트리거들이 삭제되고 추가되는 등 내부적인 개편이 있었습니다.

내부 개편의 영향으로 타이커스 무법자들의 생산, 죽음, 부활 등의 효과 이벤트들에 타이커스 사령관인지 확인하는 유효성 검사기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변경으로 인해, 타이커스를 제외한 무법자들이 아몬 데하카 끌기의 대상이 되면 해당 게임에서 영구적으로 무법자의 수가 감소하던 버그가 해결된 것으로 보입니다. 아몬 데하카가 끌기를 무법자들 대상으로 시전하더라도 더 이상 내부적으로 이벤트를 발동하지 않을 것입니다.

아몬 데하카와의 버그도 아래의 글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몬 데하카의 끌기 & 타이커스와 제라툴 - 버그 분석
https://www.playxp.com/sc2/co_op/view.php?article_id=5652248

다만 버그 수정 이후로도 기존의 다른 무법자 버그들이 다시 나타난다는 보고가 있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위 내용들은 아직 테스트해보지 않아서 실제로는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아직 지도별 확인이 남아있어 추후에 이 글의 내용이 추가, 수정되거나 새 글이 작성될 수 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고철노예   |   VoidMoon   |   수비니우스   |   도노로
VoidMoon (2019-11-30 18:31:5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wjh60711 (2019-11-30 19:32:3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멩스크 낙하기 적용안되는 버그 고쳐주지 ㅠㅠ
antimonide (2019-12-01 16:28:3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전부 제보받고 고치는 걸수도 있는데, 미리 수정해서 내보내야지 왜 자꾸 두번 일하는지 모르겠네요;;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