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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갤디터
작성일 2018-05-22 22:28:23 KST 조회 7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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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키네틱효과로 이 기술을 만드려는데 어떻게 하면 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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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구체에 맞으면 피해를 받는건데 구체의 작은 영역 내에 부딪칠 때 유효성검사기를 써서 지나갈때 중첩없이 1번만 피해를 받게 하는거던거 같은데 자세히 모르겠어서 질문 드렸습니다

부딪힐때 피해받게하는 것도 잘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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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밍 (2018-05-22 23:15: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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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단순한 방법

1. 구체 유닛에 동작을 준다.
2. 동작에서 매우 짧은 주기마다 주변을 검색한다.
-> 구체 크기 만큼의 영역을 검색하고, 거기에 적이 들어오면 피해를 주는 방식
3. 피해를 주는 방식은 "레일건"의 방식을 사용
-> 적에게 최대 1중첩짜리 동작을 걸어준다.
-> 동작의 최초 효과에 피해 효과가 있다.
-> 동작은 일정 시간 뒤에 소멸한다.

-> 이를 이용해서 구체가 처음 충돌 할때~적을 지나치는 순간 까지는 동작이 유지되면서
피해를 연속해서 주지 않게 한다.
판밍 (2018-05-22 23:21: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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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이 방법은 매우 단순한 방식이라 오류가 발생함

1. 구체의 회전속도가 충분히 빠르지 않다. 혹은 적이 너무 크다
-> 동작이 풀릴때 까지 구체가 남아있어 연속 피해가 적용될 수 있음

2. 구체가 너무 빠르거나, 동작의 지속시간이 길다
-> 회전하고 지나가서 다음 구체가 충돌하는데 피해가 들어오지 않을 수 있음
아이콘 갤디터 (2018-05-23 11:34: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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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한 방법 말고 정상적인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판밍 (2018-05-23 17:15: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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ㅈㅅ 그거까진 모르겠네요, 저도 비슷한 기술 만들어 본다고, 히오스 레가르 뜯어보고 별짓을 했는데, 그냥 구체가 빙글빙글 도는 이펙트만 있고, 원형으로 검색해서 주기별로 피해를 주더라구요

위에 설명한거 까지가 제가 연구한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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