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4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Nakemi[D.C]
작성일 2018-04-15 09:41:58 KST 조회 2,335
제목
자기가 만든 게임 내 데이터 파일을 외부 파일로 저장할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제가 워크래프트 하다가 이쪽으로 넘어왔는데

 

워크래프트 3에서는 데이터 파일을 외부 파일 형태로 저장해서 불러올 수 있거든요.

 

예를들어 제가 대형 그런트를 만들었으면 그걸 저장해서 다른 맵에서 불러올 수 있는 식으로요.

 

 

그런데 갤럭시 에디터가 월드 에디터보다 더 최신이니까 기능이 더 많을터인데

 

아무리 봐도 이걸 못 찾겠네요...

 

예를들어 제가 A라는 맵에서 거대 건설로봇을 만들고 얘한테 자원 채취 능력 10배, 불멸 프로토콜을 넣었는데

 

이 건설로봇을 B 맵에서도 쓰려고 하는데 불러오는 버튼이 당연히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아무리 찾아도 못 찾겠어요...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판밍 (2018-04-15 14:23:25 KST)
1↑ ↓0
센스 이미지
워크처럼 불러오기 기능이 없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한두개의 유닛을 옮기는거면
해당 유닛에 연관된 데이터를 유닛/효과/능력 등.... 에서 하나씩 복사해서 붙여넣는것으로 해결 가능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xml편집기를 이용해
해당 유닛의 데이터를 xml로 옮겨오는것도 있으며

대규모 프로젝트 같은 경우는 의존관계를 이용합니다.
아이콘 Nakemi[D.C] (2018-04-15 14:28:33 KST)
0↑ ↓0
센스 이미지
와 정말 감사합니다. 오매불망 답변만 기다렸는데 드디어 답변이 달리네요. 일단 일일히 복사해서 붙여넣는 것... 은 보니까 편집기가 2개 이상 안 열리네요. 의존관계를 쓰고 싶은데 군단의 심장 이전 버젼은 의존관계를 쓰려면 게임 설치 폴더 내에 MOD 폴더에 맵을 넣는 걸로 가능하다고 들었는데 공허의 유산 이후로는 MOD 폴더 자체가 존재하지 않더군요... 따라서 이 방법은 쓸 수 없을 듯 한데 의존관계를 공허의 유산에서도 쓸 수 있는 방법이 따로 있나요? 일단 갤럭시 탭에 최대한 검색해 봤는데도 군심 이전 버젼으로 작성된 팁은 있어도 공유 이후로 어떻게 하는지에 대한 방벙이 없네요... 번거롭게 해드려서 죄송합니다.
판밍 (2018-04-15 14:59:06 KST)
1↑ ↓0
센스 이미지
ㄴ에디터가 2개이상 안열리니, 먼저 원본 데이터가 있는 맵하고, 붙여넣을 맵 2개를 다 열어둡니다.
메뉴에 보면(파일...편집..보기...) 창 이라는 게 있는데 여기 누르면, 맨 아래, 현재 열려있는 맵 목록이 나옵니다.

여기서 원본데이터가 있는 맵을 클릭해서 들어간 다음, 원하는 데이터들을 복사 (ctrl+c)
다시 창을 눌려서 붙여넣을 맵에 들어가서, 복사한 데이터를 붙여 넣습니다. (ctrl+v)

ex)유닛 탭에서 A유닛을 복사했으면, 붙여넣을 맵에도 유닛탭에 들어가서 붙여 넣습니다.
그리고 이 방법은 모든 데이터를 빠짐없이 반복 노가다해야하며, 복사를 완료 한 후에 반드시 테스트를 해봐야 합니다. ㅈㄴ 불편


모드를 만드는 방법은
1. 편집한 유닛이 있는 맵을 다른이름으로 저장 -> 파일 형식을 "구성 요소 폴더"로 합니다.
(파일 이름 지정하는거 바로 아랫줄에서 설정 가능)

2. 새로운 맵을 만듭니다.
의존 모드를 선택 -> 의존 관계 선택 (편집한 유닛이 있는 맵과 동일하게 설정)
-> 이걸 구성 요소 폴더로 저장

3. 1번 과정에서 한 구성 요소 폴더를 들어가면 Base.SC2Data 이라는 폴더가 있습니다.
이 폴더를 복사해서 2벙네서 한 구성요소 폴더에 붙여 넣어서 덮어 씌웁니다.

4. 그리고 2번과정에서 만든 폴더에서 ComponentList.SC2Components라는 것을 실행시킵니다.

5. 실행시킨 ComponentList.SC2Components에서 데이터가 제대로 있는지 확인 합니다.

6. 실행시킨 ComponentList.SC2Components를
다른이름으로 저장 -> 파일 형식을 "모드 파일"로 합니다.

7. 6번에서 저장한 모드 파일을 C:\Program Files (x86)\StarCraft II\Mods 경로에 저장합니다.
(자신이 스타크래프트2를 설치한 경로에 보면 mods라는 폴더가 있어요)

8. 원하는 맵에서 이제 의존관계로 방금 저장한 모드를 불러 올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작업한 모드를, "게시"합니다.

그리고 다른 맵에서 의존관계 가져오기 기능을 통해 베틀넷에 게시된 모드를 가지고 와서 활용 할 수 있습니다.
판밍 (2018-04-15 15:01:44 KST)
1↑ ↓0
센스 이미지
스타크래프트2가 설치된 경로에 mods라는 폴더가 없으면 그냥 새폴더 만들기로 직접 만들어 넣어버리세요
아이콘 Nakemi[D.C] (2018-04-15 15:16:19 KST)
0↑ ↓0
센스 이미지
와! 정말 감사합니다. 편집기는 두개 이상 안 열려도 파일 자체는 두개 이상 열리네요. 덕분에 시간을 엄청나게 절약하게 되었습니다.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남은 주말 행복하게 보내세요!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