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4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cmpunk
작성일 2015-06-25 15:49:35 KST 조회 839
첨부
제목
초보맵퍼가 고수님들께 질문드립니다.

제가 만드는 게임은 내려오는 맹독충을 쏴 맞춰서 맹독충이 모두 내려왔을때 놓친 횟수가 일정수 이하면 승리하는 게임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크더기님의 아케이드 DIY동영상과 예제를 참조하면서 게임을 만들고 있는데 이걸 응용하려니 정말 어렵네요. 더 필요하신 스크린샷이 있으시면 올려놓겠습니다. 주중까지는 완성해야하는데 시작한지 1주일도 안되서 막막하기만 하네요.

 


 

 

1. 캐릭터 이동

처음에 만들었던 캐릭터에 버그가 있어서 캐릭터를 다시 만들었는데 버튼은 잘 들어갔는데 단축키를 눌러도 움직이지를 않습니다.

크더기님의 '맹덕을 피하는 방법'과 구조가 같아서 어떻게든 똑같이 해봤는데도 전혀 듣지를 않네요.

 

2. 스킬을 만들때 유령의 저격스킬을 복제해서 붙여봤는데 대상 : 충격장소를 건드려봐도 유닛을 대상으로 해야합니다 라는 오류만 떠서 어떻게 해야할지를 모르겠습니다. 공격스킬 부분은 전혀 감이 안잡히네요.

 

3. 승리조건을 '맹독충이 생성되기 시작한 이후 맹독충이 모두 떨어졌을때 놓친 횟수가 일정수 이하면 승리'라는 조건을 가진 트리거를 만들고 싶습니다.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요.

 

혹시 몰라서 지금까지 만든 파일을 올려놓습니다. 시작한지 얼마 안되서 지저분하게 만들었을 수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중요한 일이라 부탁드립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크더기 (2015-06-25 19:21:36 KST)
0↑ ↓0
센스 이미지
어... 우선 DIY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개인적으로 많이 부족하고 긴장해서 망한 줄 알았었거든요.

1. Lft, Rgt가 화살표 왼쪽, 오른쪽 버튼인가요?
화살표 왼쪽, 오른쪽 버튼은 이미 다른 행동(아마도 카메라 이동?)에 할당되어있기 때문에 덮어씌워지지 않을 수도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적용시킬 수 없고, 바꾼다 쳐도 잘 작동할지는 미지수입니다.
( 참고 : http://www.playxp.com/sc2/galaxyqna/view.php?article_id=5251800&search=2&search_pos=&q=#!9 )
A를 누르면 왼쪽으로, D를 누르면 오른쪽으로 가게 하는 건 어떨까요? (WASD 이동에서 착안)

2. '유령 - 저격' 능력 기준에서 말씀드릴게요.
우선 '저격 능력 - 능력 : 대상 필터 +' 를 비워보세요. 대상 필터는 '유닛이 선택되었을 때 그 유닛이 능력에 적합한지'를 판단하고, 이는 무조건 유닛을 선택해야 하게끔 강제하거든요.
그 다음 '유령 - 저격 (피해) 효과 - 검색 : 영역 +' 에서 영역을 설정하세요. 반경은 적당히 0.5정도로만 하고, "비율을 1로 설정하세요." 영역 안에 있는 적들에겐 '피해량'에 '비율'을 곱한 값을 피해로 주기 때문에, '비율'이 0이라면 피해량도 0이 되기 때문이에요. 충격 장소가 '대상 지점' 이라면, '대상 지점'에 총을 쏴 '반경'안에 있는 적들에게 '피해'를 줄 겁니다.

3. DIY에서 맹독충이 땅에 도달하면 (즉, 도착 구역에 도착하면) 맹독충을 터뜨리게 설계되어 있을 거예요.
그 트리거 안에다가 점수 변수를 +1 해주고, 맹독충이 모두 떨어졌을 때 '해당 점수 <= 일정수' 이면 승리 트리거를 실행해주면 됩니다.

---
직접 만들어보지 않고 답변을 하는 거라 정확하진 않을 수 있습니다. 혹시 더 질문사항이 생기시면 언제든지 댓글 남겨주세요!
다시 한 번 DIY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cmpunk (2015-06-25 23:13:2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크더기/답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사실 여기까지 온것도 diy를 몇번이고 돌려봐서 겨우 만들었어요.
1.사실 처음 만들었을때는 화살표로 해도 잘 작동하다가 안되는 거라 다른 단축키를 지정해도 먹지를 않네요.
유닛에 문제가 있어서 지웠다가 다시 만들어서 넣었는데 이러는건데요 추측하시는 이유가 있으신지 알고싶습니다.
2.저격도 말씀하신대로 해봤지만 그대로입니다. 변수에 문제가 있는건가 싶긴한데 잘 감이 안오네요.
3.이 부분은 제가 적어놓은 설명이 약했던것같습니다. 제가 처음에 패배 조건을 '맹독충이 일정수 이상 도착구역에
도달해서 폭발하면 패배'라고 해놓았는데요. 이것때문에 승리조건과 자꾸 충돌하는 것 같습니다. 한번 충돌하면
바로 승리메세지가 뜨네요.
아이콘 크더기 (2015-06-26 07:07:40 KST)
0↑ ↓0
센스 이미지
맵을 지금 열어봤습니다. 뭔가 많이 꼬여있네요.

1. 화살표가 다른 곳에 쓰이기 때문에 문제였나 싶어서 저런 답을 드렸지만, 그건 아니었고 '우리의 영웅'이 '이동' 명령을 가지고 있지 않았었습니다. 아무래도 작업하시다가 실수로 빼먹으신 것 같네요. '이동' 명령을 넣어주니 잘 동작합니다.

2. 저격 능력을 제대로 복제하신 것 맞나요? 대상 지점을 선택해서 쏴야 하는 능력같은데 '저격총발사' 능력의 능력 유형이 '효과 - 즉시' 네요. '효과 - 대상' 능력으로 바꾸세요.
또한 피해 효과의 '충격 장소' 효과가 엄한 곳으로 설정되어있던데, '(없음)' 으로 설정하세요. 레이너 저격 효과와 이 능력의 효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F를 눌러 바로 쏘게 하려면 생각 이상으로 많은 작업이 필요합니다.

3. 올리신 맵에서는 딱히 충돌하는 양상이 보이지 않아 답변을 생략하겠습니다.
아이콘 크더기 (2015-06-26 08:24:49 KST)
0↑ ↓0
센스 이미지
2. 번은 DIY의 예제 '갤럭시 스트라이크' 를 참고해서 미사일로 만들어보는 건 어떤가요?
cmpunk (2015-06-26 10:29:2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크더기님/
1.말씀하신대로 이동명령을 넣어서 고쳤습니다.
2.공격스킬은 원안을 포기하고 천공탄환 스킬을 복제해서 해결했습니다.
3.승리 조건도 '캐릭터가 맹독충을 죽이면 점수가 올라가고 점수가 일정치가 되면 승리'라는 조건으로 바꿔야할것같은데요. 캐릭터가 맹독충을 죽이면 점수가 안올라가고 맹독충이 터지는 지점에 들어가면 점수와 놓친 횟수가 같이 올라가네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아이콘 크더기 (2015-06-26 11:22:24 KST)
0↑ ↓0
센스 이미지
점수랑 놓친 횟수랑 같은 변수값을 쓰니까 같이 올라가겠죠? 변수를 하나 더 만들어야겠습니다. 그 다음 순위표를 따로따로 갱신해주면 됩니다.
cmpunk (2015-06-26 21:33:0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크더기/ 이제 캐릭터가 맹독충을 죽이면 점수가 올라가는것까지는 구현했습니다. 승리 메세지도 잘 뜨구요.
근데 여전히 맹독충이 바닥에서 터질때도 점수가 같이 올라가네요. 이벤트의 문제인것같은데 이것만 고치면 될것같습니다.
아이콘 크더기 (2015-06-27 02:35:08 KST)
0↑ ↓0
센스 이미지
바닥에서 터질 때 점수를 올리지 마세요.
cmpunk (2015-06-27 07:19:0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크더기/ 패배 트리거 이벤트와 승리 트리거 이벤트가 겹치는것 같아서 아예 바닥에서 맹독충을 안터지게 했더니 놓친횟수만 잘 올라가네요. 원안에서 많이 돌아왔지만 이렇게 마무리를 해야할것같습니다.
많이 답답하셨을텐데 지금까지 도와주셔서 정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정말 막막해서 죽는줄 알았어요. 이번에는 시간이 없어서 닥치는 대로 했지만 앞으로는 더 깊이 공부해야할것같네요.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