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271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자치령친위대
작성일 2021-05-22 14:26:48 KST 조회 4,051
제목
협동전 의존관계에 대한 이야기

협동전 의존관계에 대해 써도 되는지, 안되는지에 말이 많죠. 그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자 글을 썼습니다.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써도 상관없습니다만은 장단점이 있으므로 잘 생각하시고 쓰셔야합니다.

 

○장점

1.완성된 의존관계

완성된 의존관계이므로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데이터들이 이 의존관계에 다 있는데다 완성되어 있거든요. 예를들어 컴퓨터를 구매한다할 시 완성형 제품이면 그냥 구매해서 바로 컴퓨터 켜기만 하면 되잖아요? 그런겁니다. 협동전 의존관계를 안쓰면은 하나하나 복사해서 옮겨야하는데 이 복사해서 옮기는 것중 놓치는 것이 있으면은 제대로 작동안하니 골치아픕니다. 따라서 완성된 의존관계로 편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단점 

1.심각한 로딩속도

맵 파일을 열때나, 게시하고 난 후 대기실을 만들거나 들어가기 위해 맵을 다운로드할 때 속도가 심각합니다... 이는 의존관계 크기 때문이지요. 진짜 협동전 의존관계쓰면 로딩속도때문에 답답해서 미칠수도 있습니다. 다만 로딩이 완료하면 그 이후는 문제없습니다.

 

2.데이터가 꼬이는 문제

협동전 의존관계를 쓰면 원인불명의 버그가 생기거나 데이터가 망가진다 등의 이야기가 바로 위 문제때문입니다. 공허의 유산 캠페인 의존관계에서는 문제 없었는데, 협동전 의존관계 추가하고 나서 문제가 생겼다면 이는 100% 데이터가 꼬여서 생긴겁니다. 이 문제는 꼬인 데이터를 직접 찾아내서 수정하는 걸로 해결할 수는 있습니다. 다만 이 꼬인 데이터를 찾아내는게 상당히 힘듭니다....... 협동전 데이터는 왜 있는지도 모를 데이터라던가, 알 수 없는 구조로 작동되는 것들 등 진짜 알아보기 힘든 구조가 많기 때문이지요. 다만 심각하게 데이터가 꼬이지는 않으며, 꼬인 데이터를 올바르게 수정하면 해결 가능하니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협동전 의존관계에 대한 건 이정도입니다. 솔직히 갤럭시 에디터 패치는 이제 없는거나 마찬가지니 패치에 의한 데이터 꼬임은 걱정안해도 될거같습니다... 요약하면 심각한 로딩속도와 몇몇 데이터가 꼬이는 게 상관없으면 협동전 의존관계를 써도 됩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