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645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Raideer
작성일 2019-07-14 21:38:24 KST 조회 1,832
제목
다이렉트 스트라이크 레더버전 공략 -일반편-

세줄요약 없음. 번호 붙은 거 첫문장만 읽어도됨.

 

 

이 공략은 진격전이 뭔지 모르는 사람을 위해 만든 공략이 아닙니다.

 

다이렉트 스트라이크는 데저트스트라이크랑 비슷한데 몇 가지가 다릅니다.

1. 자기 기지가 부숴지면 상대에게 돈을 줌. 사일로 몬스터라던가 중앙 혼종 감옥이라던가 그런거 없고 그냥 기지 부숴지면 부숴진겁니다.

 

2. 건물에 쉴드가 있고 건물이 공격가능한데다가 뎀지도 센 편이라 약간의 병력을 흘린 정도는  넘어갈 수 있습니다.

 

3. 가스를 지으면 돈이 잠깐 멈추지 않습니다. 즉시 0.5원/s의 수입증가가 생깁니다. 다만 10~20% 의 수입증가가 매력적인 데저트스트라이크와는 다르게 기본 8원/s에 0.5원/s가 추가되는지라 한 5%를 살짝 넘는 정도가 불과합니다.

 

4. 중앙선 점령에 성공하면 1원/s의 수입이 생깁니다. 일꾼의 버프창을 보면 미네랄 아이콘이 황금색으로 물듭니다.

 

5. 병력이 나타날 때 어떤 진형을 갖추고 시작할지 선택할 수있습니다.

 

6. 2티어상태에서 25미네랄을 들여서 스캔할 수 있습니다. 상대 기지도 스캔할 수있고 전장에다가 뿌릴수 있습니다.

 

세세하게 따지면 몇 개가 더 있는데 그건 딱히 중요하진 않아서 이만 끝냅니다. 중요한 건 데저트스트라이크하는 감각으로 하시면 굇수에게 먹히기 좋습니다.

 

차이점은 그만 됐고 팁이나 말하겠습니다.

 

1. 시작부터 가스짓는 건 완전 비추. 어떤 경우도 추천되지 않음

 

중앙선을 넘으면 초당 1미네랄을 줍니다. 150미네랄이나 들여서 초당 0.5미네랄을 얻는다? 그냥 지겠다는 뜻입니다. 가스 하나도 안짓고 이기는 판 많습니다. 데저트식의 존버메타 안 통합니다.

 

2. 3vs3 기준으로 내가 누구의 병력이랑 같이 싸우는지 확인하시면 편합니다.

중앙선 근처에 싸우면 같은 라인의 상대, 상대 기지 근처에서 전선이 만들어지면 오른쪽라인, 우리 기지 근처에서 전선이 만들어지면 왼쪽 라인의 상대랑 싸우게 됩니다. 그럼 상성도 바뀌고 전투양상도 달라집니다. 

고위기사를 여럿뽑는 구성인데 맞라인 상대는 해병불곰이라면 상당히 유리한 싸움이 되겠지만 라인을 밀어서 전순을 뽑은 오른쪽 라인을 상대하게 되면 쉽게 밀리게 됩니다. 잘 밀다가도 갑자기 밀리는 이유가 이것

 

3. 그냥 외워야하는 상성이 존재합니다.

 

바이오닉상대로 스톰을 쓴다 같은 기본적인거 말고

분열기상대는 해방선이 좋다. 2분열기당 1  군단숙주가 좋다. 이런 거 말입니다. 적어놓은 것말고 상세한건 종족별로 다루겠습니다.

 

4. 2티어 스타트는 초중수 상대로 잘 먹힙니다.

 다만 눈치싸움 백단인 상대를 만나면 카운터 맞고 골로 갈 수도 있습니다.

또한 3티어 스타트는 상대 초수가 아니면 정말 비추합니다.

맨 오른쪽 자리일 때 정도는 괜찮습니다.

 

5. 첫가스 타이밍은 상대 벙커가 부숴질때.

 다만 지금 병력에 투자 안하면 라인이 밀릴 것 같다면 가스말고 병력에  집중하는게 좋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가스 효율이 별로인 겜이라 가스 안 짓고 이기는 판이 많습니다.

 

6. 상대가 2티어 인데 1티어로 상대할만 한 조합이면 굳이 티어 업 안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은신이 포함되어 있으면 적어도 맞라이너는 티어업을 해주시는거 좋습니다.

 

7. 마찬가지로 상대3티어인데 굳이 따라가지 않아도 됩니다.

 

8. 토르 전순 폭풍함 우주모함등 고티어 유닛이 아군과 적군에게 모두 등장하는데

저그가 포함되지 않으면겜이 오래 갈 확률이 높아집니다. 적당히 눈치보다가 가스 올리십쇼

 

생각나는거 있으면 더 올림

9. 첫번째 웨이브는 중앙으로 진격하기보다는 왼쪽이나 오른쪽에 일렬로 세워보내는게 좋음

눈치싸움의 일환이긴 한데 상대 조합이 내 병력으로 못이길 가능성을 배제함과 동시에 중앙선 점령을 더 오래하기 위해서 이런 짓거리를 벌입니다.

두번째부터는 전략에따라 다릅니다.

 

10. 유닛 재배치가 가능함

상대 테란이 화염기갑병을 앞에 두었다면 저글링을 뒤로 빼는게 좋겠죠?

 

11. 제대로 다이렉트 스트라이크가 하고싶다면 북미가서 하셈. 훨씬 방 많음

 

12. 글로벌 스킬 온오프가 가능합니다. 상대 잔챙이 유닛에게 스톰빼거나 공성모드 박는게 싫다면 왼쪽하단 어빌창에서 잠깐 끄시고 상대 병력 도착전에 다시 키시면 됩니다. 밤까마귀처럼 스킬이 다양하다면 상대에 따라 무슨 스킬을 쓸지 결점하시고 하나씩이나 두개씩만 키시면 됩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