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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사시군
작성일 2018-07-15 19:47:22 KST 조회 552
제목
아바투르 생체물질 내 맘대로 개편안

아바투르 생체물질은 유닛들을 강화해 주고, 브루탈리스크나, 거대괴수를 만들 수 있지만

한편으로는 특정 유닛 위주로 모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패널에 모았다가 한번에 주는 식으로 하면 최종진화물들을 쉽게 만들 수 있어서 케탈리스크처럼 되버릴겁니다.

 

그래서 생각한 방법이 최종진화물이 되면 유지시간이 존재하게 되는겁니다.

예를 들면 바퀴가 100개를 모아서 브루탈리스크로 변태하면 3분 동안 유지되고,

3분이 지나면 보유한 생체물질의 절반이 사라지고 바퀴로 돌아오는 겁니다.

 

 

설정1. 생체물질 회수를 하면 패널에 생체물질 점수가 올라갑니다.(프로토스의 패널 에너지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생체물질은 기존처럼 먹은 유닛에 적용 됩니다. 하지만 설정 2에 추가되는 생체물질 회수 버튼을 사용해서 패널에 생체물질을 저장 할 수 있습니다.

 

설정2. 패널에 생체물질 주입, 생체물질 회수 버튼이 추가됩니다.

 

생체물질 주입 - 현재 선택된 부대의 생체물질을 주입할 수 있는 유닛들에게 패널에 저장된 생체물질을 골고루 나눠준다.

선택된 부대에 12 마리의 바퀴와 10 마리의 뮤탈이 있고, 패널에 생체물질이 220 있을때 생체물질 주입을 사용하면 각각의 바퀴와 뮤탈에 생체물질이 10 씩 주어집니다.

 

생체물질 회수 - 현재 선택된 부대가 보유하고 있는 생체물질을 회수한다.

이때 생체물질은 유닛이 보유한 생체물질의 절반만 회수된다.

생체물질을 50 모든 바퀴에게 생체물질 회수를 하면 25 만 회수된다.

 

 

생체물질 주입을 패널로 사용할 수 있더라도 패널티로

최종 진화물을 유지하기 위해서 계속해서 생체물질을 소비하게 하면 생체물질이 패널에 모이더라도 괜찮지 않을까요?

거기다 패널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절반만 회수된다면 추가 패널티가 되는거고요.

사실 시간제한과 생체물질 절반회수 둘다가 아닌 둘중 하나만 있어야 될거 같지만 일단 생각 난거라서 다 적어 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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