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밴시 개편에 밀려서 아무도 거론하지 않고 있는데, 노바 공격 속도를 대체할 노바 공격력이 얼마나 쓸모 있을지 의문입니다. 노바는 평타 딜이 아닌 스킬 딜에 의존하는 유닛입니다. 은신 모드일 때는 저격, 돌격 모드일 때는 관통 산탄 스킬로 딜을 넣으며 평타는 스킬을 연달아 써서 마나가 없는 그 짧은 시간 동안을 메꾸는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공격 속도 증가 마힘이 버려진 것은 이러한 이유입니다.
문제는 이러한 점이 공격 속도 증가를 공격력 증가로 바꾼다 해도 바뀌지 않는다는 겁니다. 현재 노바의 공격력으로는 어느 폼으로 하던 간에 해병을 한 방에 처리할 수 없다는 점을 보완하기 위해 소량 투자를 할 '수도' 있지만, 은신 모드에서 해병을 노리는 경우는 거의 없고, 돌격 모드라면 관통 산탄으로 일격에 다수를 처리해 버리면 그만입니다. 그 이상의 적들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광전사 사도는 쿨 타임과 딜레이가 없는 노바 스킬 특성상 관통 산탄을 연달아 사용하면 처리 되고, 그 이상의 적들은 좀 기다렸다가 스킬을 한 번 더 쓰거나, 병력으로 처리해버리면 그만입니다.
궁 쿨 감소는... 나와봐야 할 것 같습니다. 노바 궁의 가장 큰 문제점이 긴 쿨타임인데 이게 해결된다면 어떨지 모르겠네요. 과연 그리핀 폭격 비용을 300원이나 낮출 수 있는 마힘과 경쟁할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