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제일 먼저해야하는건 생체물질 먹은애들이 너무 커지지 않게 하는거
마렙 없거나 낮을때 궤멸충 많이 써봤지만 궤멸충 자체는 버프도 많이 먹었고 쓸만함. 문제는 아바투르가 맨날 스카이로 갈수밖에 없는게 스카이유닛이 좋은것도 있지만 지상군은 충돌크기때문에 도저히 써먹을수가 없음
그리고 독둥파밍에 대한 스트레스 및 실력간 격차해소를 위해 기본 정수자체를 좀더 지급하고 독둥 2배를 삭제하면 좋겠음. 이건 고인물 기준으론 너프일거임. 왜냐면 기본정수 많이줘봤자 독둥으로 다먹은것보다 적게 줄테니까 아니면 기본정수 1.2배에 독둥 1.5배 정도 하던가. 독둥을 이용한 메리트는 남아있지만 못해도 크게 손해는 안보게. 이또한 지금 독둥으로 다먹은것보단 조금 약해지겠지만 평균적인 정수획득량은 늘어나니 미묘할듯.
그리고 공생체 쿨감은 30%정도는 기본으로 주고 30%정도 마힘으로 돌리는거임. 저렙때는 지나치게 약하고 마힘다찍으면 지나치게 강하니, 마힘안찍은기준으로는 지금보다 많이 강하게 되고(약 43%쯤 강함), 마힘 다 찍은기준으로는 지금보다 조금 약하게(약 20%쯤 너프되는꼴)되게
그리고 생체물질 2배드랍 확률을 조금 버프해서 (0.5%->0.75%) 최종진화물에 기대지 않는 병력위주의 플레이를 선택할수도 있게 하면 좋을거 같음
또 생체물질의 마나 재생 효율을 낮추고(어짜피 살모사는 그냥 흡수가 있고 여왕은 비전투때 마나 채워두면 됨) 주문의 위력또한 증가시키게 하는 방향이 나을거 같음. 지금은 쿨타임제 스킬들이 너무 손해를 보는경향이 있음. 그래봤자 궤멸충 밖에 효과받는게 없겠지만.
그리고 군숙을 약간 버프해야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