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480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나이트메어4
작성일 2017-11-21 03:24:39 KST 조회 1,089
첨부
제목
한과 호너 화염차+바이킹 조합

제가 연구한 빌드인데요, 너무 사신 위주로 가는 단조로운 플레이에서, 좀 다양하면서 효율도 좋은 빌드를 구성하고 싶어, 며칠 내내 연구한 빌드입니다... (물론 다른 사람이 저보다 이 조합을 먼저 알아낼 수도 있습니다.)

 

원래는 땅사신에다가 호너 유닛을 추가하는 방식을 갔었는데, 사람들이 '화염차를 대동해서 교전 직전에 화염차를 죽여서 버프를 먼저 먹이고 교전시작해라. 이렇게 하니까 너무 좋다'라고 해서 할려고 했는데.... 사신이 워낙 많아서 화염차를 일일이 찾는데 시간도 걸리고, 갤리온과 공중 유닛이 충돌크기가 크다 보니까, 자꾸 시야에 가려지는 현상이.... 그래서 생각했습니다. "그렇다면, 차라리 화염차만으로 운영이 가능하게 한번 만들어보자"라고.... 그걸 발단으로 끝을 맺은게 이 빌드인데요

 

일단 이 조합의 중심인 화염차는 중장갑 추뎀에다가 사신보다 높은 체력, 그리고 사신이 대다수 있어야 겨우 잡는 중장갑 유닛도 소수만으로도 중추뎀 덕분에 활약이 가능한데요, 여기에다 타르 폭탄으로 데미지 + 이속 감소로 무빙샷도 가능하고, 죽을 떄 주변의 아군에게 이속 및 공속 버프를 줍니다. 에어로졸의 효율성은 워낙 여러분들이 알고 계시는 거니, 일단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여기에 저는 바이킹을 조합 합니다. '아니, 효율성 별로인 바이킹을 도대체 왜...?' 라고 생각을 했을 텐데요, 일단 저는 이 조합에서 대공에 집중했는데요. 화염차는 굉장히 좋은 유닛이지만, 사신과는 다르게 대공이 전혀 불가능하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이는 갤리온이 대공 공세에 약해진다는 약점이 존재합니다. 그런데, 비행정 업글을 한 갤리온은 경장갑 유닛에겐 어느정도 싸울 순 있지만, 중장갑 공중 유닛에게는 비행정이 오랫동안 공격한더라고요. 시간을 질질 끌다보니 비행정이 터지는 경우도 많이 봤습니다. 그래서 대공에 중추뎀이 붙어있는 바이킹을 사용합니다.

 

'망령은요???' "망령을 먼저 뽑아야죠...' 라고 생각할텐데, 그건 사신 위주의 조합일 때만 가능한 얘기입니다. 사신이 위로 올라 사신이 탱커를 하다보니 망령이 편하게 딜을 시원하게 넣는건데요. 하지만, 보시다시피 화염차는 대공으로 올라가거나 공중 공격을 아예 못하기 때문에, 만약 망령을 뽑는다면 망령이 짧은 사거리 때문에 아무래도 군중제어기라거나 적의 막강한 화력에는 궤멸해버리더군요.... 하지만 바이킹은 일단 '9'라는 우월한 사거리 덕분에 그리 쉽게 터져나가진 않습니다. 망령도 결국 뽑긴 뽑지만 나중에 바이킹 쿨이 워낙 남게 되면 조금씩 뽑기 시작합니다.

 

제가 바이킹을 뽑는 이유는 이것만은 아닙니다. 화염차는 버프를 받았을 때 막강한 화력을 발휘하는데, 문제는 화염차는 단일 중장갑 유닛에게 뛰어나지만, 링링 같은 물량 앞에는 좀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이떄 바이킹은 업글을 하면, 지상 공격에 광역 데미지가 나가기 떄문에 서로의 약점을 보완시킬 수 있습니다. 화염차는 죽음효과로 지상은 물론 바이킹의 부족한 대공 dps를 끌어올려 대공권을 안정하게 가져가고, 바이킹은 화염차의 부족한 대지상 경장잡 물량들을 쉽게 제거할 수 있게 도와주는 셈이죠.

 

여담으로, 사신 플레이를 할때 화염차를 일일이 컨트롤 하지 않아도 되서 편하기도 하고, 화염차만 굴려도 엄청나게 세더라고요...

 

 

리플을 올려놨으니, 한번 보시고 소감을 올려주셨으면 합니다. 워낙 사신 위주의 플레이만 해서 너무너무 지루해서 찾을 결과물인데, 성능은 어느정도인지 좀 여러분들의 의견도 알고 있습니다.

 

1. 여기서 저는 플랫폼을 일체 안 지었는데, 그 이유는 바이킹과 밤까마귀에게 들어가는 막대한 가스를 투자하기 위함입니다. (애초에 저 자신이 정밀 타격을 그냥 안씁니다. 맞추기 너무 힘들어서....)

 

2. 바이킹을 신나게 뽑다가 쿨이 워낙 남게되면 그제야 망령을 뽑습니다. 이때는 병력이 어느정도 받춰주기 때문에 망령도 살아남기 쉽더라고요....

 

3. 밤까마귀는 4기까지만 뽑습니다. 그 이상은 낭비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여러분들의 소중한 의견들을 기다리겠습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닉스파이스 (2017-11-21 04:04:32 KST)
1↑ ↓0
센스 이미지
화염차 저도 처음에 골라죽이기 힘들었는데 쉬운방법이 있더군요. 사신을 뛰우면 땅에 남아있는 유닛은 화염차밖에 없거든요. 그상태에서 어택땅하면 화염차가 죽고 아니면 우리가 죽여서 가면됩니다.
갓닉스 (2017-11-21 04:24:27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열차맵에서 이미 쓰던 조합....
Pelles (2017-11-21 19:54:56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사신 쓸때 화염차만 따로 부대지정해두면 편해요..하나씩먹고 돌격하거나 화염차 한마리 보내고 돌진하던가.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