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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핫산
작성일 2017-09-27 02:31:01 KST 조회 760
제목
(뻘글)개인적인 망상 토시 및 발레리안 덱

토시 떡밥도 이야기 나와서 등판합니다. 내친 김에 같이 생각해둔 발레리안 덱도 써 봅니다.(둘 다 어느정도 우모자 보호령과 연관이 있는 인물들이지만 그걸 제외하면 극과 극에 가까운 느낌도 드네요. 핵미사일은 둘 다 넣어놨지만은.)

 

역시 레벨업 특성같은 부분은 제가 생각해둔 내용들을 딱히 자세하게 적진 않고 유닛구성의 가독성 자체에 집중하도록 하겠습니다.

 

 

 

 

[1]가브리엘 토시 덱

 

-숙련된 플레이어에게 추천

-강력한 가브리엘 토시와 은폐 요원 조종 

-해적 용병과 광부 유닛들을 지휘합니다.

 

0. 가브리엘 토시: 영구은폐,  정신폭발, 사이오닉 보호막, 핵미사일 유도가 가능한 강력한 영웅유닛.

 

병영:

1. 허크: 우모자 광부, 근접 탱커, 가스 소모 X, 갈고리 투척 능력

2. 전쟁광: 용병판 정예 해병

3. 죽음의 머리: 정예 사신, 전투 회복제와 사거리 업그레이드 사용, 첨단 은폐장 업그레이드 가능

4. 악령: 노바의 특수작전 유령에 대응하는 강력한 사이오닉 정예유닛. 영구은폐 및 사이오닉 채찍 사용

(실제로 일반인 뿐만 아니라 원래 유령 출신이었던 악령 요원들도 많으니, 악령들간에도 그런 식의 힘의 격차가 있을 듯)

 

군수공장:

5. 땅거미 지뢰

6. 코브라 또는 붉은 살모사(정예 코브라): 이동 중 공격 가능, 비싸지만 높은 체력과 강력한 공격력 보유

7. 공성 전차: 도약 추진기 사용 가능

 

우주공항:

8. 의료선: 재연소 장치 보유

9. 헬의 천사: 해적 정예 바이킹

10. 밤까마귀: 탐지기 유닛, 추적미사일 사용

 

방어건물:

11. 미사일 포탑

12. 벙커

 

 

 

[2]발레리안 멩스크 덱

 

-숙련된 플레이어에게 추천

-자치령 정예부대를 지휘합니다.

-고르곤 전투순양함과 핵미사일을 사용합니다.

 

병영:

1. 프로메테우스 중대: 정예 화염방사병

2. 사신: 거미지뢰 설치, 이쪽이 가스 없이 쓰는 미네랄 유닛이어도 괜찮을 듯.

3. 유령: 노바 특수작전 유령 열화판인 일반 유닛, 핵미사일 유도 가능!

4. 세타 응급구조대: 정예 의무관

 

군수공장:

5. 약탈자: 광물 유닛, 경장갑으로 장갑 속성 변경 

6. 투견: 정면 위주의 중장갑 유닛, 폭주 미사일 사용

7. 검은 망치: 정예 토르, 천벌포(공중 상대 고화력 단일 공격) 사용 가능

 

8. 해방선: 일반 해방선, 습격 해방선처럼 습격포 업그레이드를 통해 건물 공격 가능

9. 과학선: 수리유닛 및 탐지기

10. 모이라이급 전투순양함: 용병 잭슨의 복수단에 대응되는 자치령의 정예 전투순양함, 만능 레이저포를 탑재해 동시에 적 4기 공격 가능

 

방어건물:

11. 미사일 포탑

12. 레일건 포탑 또는 초토화 포탑

13. 행성 요새

 

*패널스킬 궁극기: 고르곤 전투순양함

 

 

 

 

 

뭐 이렇습니다. 그냥 안 쓰인 유닛들 많이 집어넣기도 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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핫산 (2017-09-27 02:56: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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늘 하던대로 간단하게 썼지만 길더라도 부연설명 해야 할 부분이 몇가지 있는데.


*일반 사신과 죽음의 머리 차이

리플레이에서 확인한 데이터로 확인했는데 현재 협동전에서 죽음의 머리에겐 전투회복제가, 일반 사신에겐 거미지뢰가 붙어 있습니다. 그래서 실제로 두 사신을 이런 식으로 컨셉을 나눔. 토시의 광부들인 토시덱 사신들은 죽음의 머리로 표현해서 첨단 은폐장을, 죄수들을 투입한 발레리안 덱의 일반 사신에겐 거미지뢰를. 탱크가 없이 설정한 발레리안 덱이니 방어효율을 위해서라도 지뢰 재보급 관련 업그레이드는 필요할 겁니다.


*테라진 가스 관련

더미데이터에서 나온 테라진 가스 관련된 부분은 제가 볼 때도 유닛들을 강화하는 기믹이 맞을 것 같은데. 그걸 어떻게 발현할지 정확히 생각은 안해뒀지만 토시 덱에서 유닛 순서가 뭔가 좀 이상하다 싶은 부분은 그걸 고려해서 배치한 겁니다.(땅거미지뢰와 의료선은 정예유닛 스킨은 있지만 진짜 정예유닛이 될 가능성은 낮고, 허크는 아예 그런 기믹 자체가 없으므로)


*난이도 표기 관련

둘 중 최소 하나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추천이라고 쓰고 싶었지만, 지금 신캐릭터들도 대부분 실제 난이도랑 다르게 숙련된 플레이어에게 추천한다고 써져 있는 편이고 저도 쉽다고 써놓고 어려운 것보다 어렵다고 써놓고 의외로 쉬운 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론 비슷한 수준의 성능을 발휘하더라도 발레리안쪽이 더 쉬울 거라고 생각.(둘 다 광역공격 수단도 충분히 확보된 화력 위주 덱이긴 한데, 토시는 은폐랑 기동성 위주고 발레리안은 유닛들 체력이 높은 편인지라.)


*덱 구성
사실 이 글엔 개인적으로 구상하던 호너 덱의 내용이 상당수 합쳐졌습니다.(원인: 분명히 호너 내보낼 거란 초기 컨셉 뒤집고 얘 낼 생각 없어졌다던 데이비드 섬의 망발!!!!!!) 그리고 데이비드 섬이 고인사령관으로 타이커스 참전에 관심 보이긴 했는데, 타이커스 덱은 고려 안했습니다.
나이트메어4 (2017-09-27 07:15: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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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부유닛'들'이라고 써져 있는데, 허크 꼴랑 하나 가지고 광부유닛들이라고 말하기에는;;; 그리고 해적 용병은 미라한 역할인데, 이렇게 설명해 놓으며 미라한이 나올 수 있는 여지가 없어지지 않나요...
핫산 (2017-09-27 07:36: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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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의 날개에서 토시는 조륨을 채굴하기 위해 광부들을 보낸 장면에서 고증한 건데... 허크도 우모자산 장비 사용하는 광부유닛이긴 하지만 '토시의 광부'는 기본적으로 사신이었습니다.

그리고 명백히 해적이었다고 소개된 것도 미라가 아니라 토시였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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