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6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경제학자
작성일 2016-10-03 10:11:53 KST 조회 6,239
제목
돌연변이: 광부의 역경 공략

이번 돌연변이의 난이도는 평이합니다.

자원 운반함만 잘 수집하면 쉽게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

(사실 자원만 잘 수집하면 공략이 필요없는 수준입니다.)

 

 

1. 돌연변이원

1) 죽이는 자기: 자기 지뢰가 임무 시작과 함께 지도 곳곳에 배치됩니다

공포만 안걸리면 쉽게 피할 수 있습니다....만 간혹 화면 딴데 보고있는 새에 동맹군이 건들여서 병력이 궤멸하는 수가 있기에

전투시에는 확실히 안전한 곳이 아니라면 병력을 보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

공포 등으로 인해 확실히 못 피할 것 같으면 유닛 한기 앞으로 보내 맞아주는 컨트롤이 꽤나 유용합니다. ★

 

2) 공포: 플레이어 유닛이 피해를 받으면 가끔 공격을 멈추고 공포에 질려 도망다닙니다.

공포 면역인 영웅 유닛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영웅 유닛 외에는 사거리가 길고 화력이 좋은 유닛이 유리합니다.

 

3) 허리띠 졸라매고: 플레이어의 일꾼이 자원을 더디게 채취하지만, 자원 운반함이 지도 전역에 생성됩니다.

일꾼이 자원을 1씩 캐는 대신 맵 전역에 50짜리 자원 운반함이 생성됩니다.

멀티 태스킹 능력이 좋아서 자원 운반함을 잘 줏어먹으면 난이도가 급하락하지만, 반대의 경우에는 급상승합니다.

Shift+클릭이나 패트롤을 적절히 활용하면 쉽게 수집할 수 있습니다. ★★

저 같은 경우에는 일꾼 3기 가량 뿌려놓고 짬날때마다  f1+Shift+클릭 위주로 수집합니다. ★

혹은 부대 지정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종종 일꾼을 안뽑는 분들이 보이는데, 빠르게 멀티를 먹고 일꾼은 광물당 2기이상, 가스당 3기씩 붙이는 것을 추천합니다. ★★

가까이 있는 광물을 기준으로 1분당 10회정도 채취하는데,

멀티활성화까지 늦어도 10분 이내에는 완료가 되고 게임타임은 공방 기준으로 25분 내외가 나옵니다.

때문에 일꾼 하나당 150이상 채취할 수 있으며, 멀티&가스통 건설 비용이나 광물 거리차, 10분 이전에 뽑힌 일꾼의 채취량 등을 고려하여도 일꾼을 채우는 쪽이 후반 뒷심이 강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멀티를 먹지 않고 일꾼을 채우지 않는 경우 초반에 좀 더 힘을 실을 수 있으나,

어차피 2회차 파편까지는 영웅 유닛이나 스킬 위주로 충분히 클리어가 가능하기 떄문에 일꾼을 채우는 쪽이 낫습니다.

 

 

2. 난이도 상승 요인

다양한 캐릭으로 10판 이상 플레이하여 2판 실패하고 2판은 빠듯하게 클리어하고 나머지는 비교적 무난하게 클리어하였습니다.

공방에서 마주하는 난이도 상승 요인을 끄적여봅니다.

 

1) 자원 운반함 수집력 저하 ★★

초반부터 자원 잘 못 줍는 사람은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

그런데 중반부터 현자타임이 발동해서인지 자원 못 줍는 분들 상당히 많습니다.

자원을 안주우면 유닛도 안나오고 동맹 입장에선 자원 줍느라 공격을 못 가거나 컨트롤 미스가 나올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번 돌연변이의 핵심은 자원 수집이란 것을 마지막 공격 전까지 잊지 말아야 합니다.

※ 팁; 한구간을 밀때마다 잠깐씩 자원 채취 타임을 갖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방심 ★

난이도가 어렵지 않다보니 방심하는 분들이 종종 있는데,

지뢰 참사라는 변수가 끝까지 존재하고, 공포와 지뢰 회피로 인해 은근히 진격 속도가 늦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방심하다가 막판에 시간이 빠듯하여 고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구요.

한편으로 공포를 만만하게 보다가 첫 웨이브나 첫 해적함 등에 유닛을 다량 잃는 경우도 드물게 발생합니다.

 

 

3. 추천 캐릭터 및 간단 공략

기본적으로 자원 운반함만 잘 수집하면 어느 캐릭터든 캐리가능합니다. ★★★

 

(1티어)

- 캐리건

영웅 유닛이 있는데다 추가 자원 수집이 용이합니다.

RPG 놀이하다가 중후반에 입맛대로 유닛 추가해주면 됩니다.

땅굴망을 잘 활용하면 적 웨이브를 정리하면서 자원 동화를 활용하기 좋습니다. ★

 

- 아르타니스

언제나 그랬듯이 수호보호막은 op급 성능을 보여줍니다.

폭풍함을 모아서 공격 다니면 살변갈링링을 제외하곤 혼자 밀 수 있습니다.

 

(2티어)

컨이 받쳐주면 자가라나 알라라크가 좋지만 컨이 안되는 자가라, 알라라크는 동맹 입장에서 재앙입니다.

컨트롤에 자신이 없으면 스완이나 카락스 잡고 수비전담&자원수집&공격서포팅 위주로 가는게 차라리 낫습니다.

물론 1순위는 아르타니스구요.

 

(3티어)

레이너, 보라준, 아바투르는 위의 캐릭들에 비해 내세울만한 장점이 부족합니다.

물론 자원만 잘 먹고 다니면 충분히 1인분이상 해냅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 (2016-10-06 04:27:29 KST) - 222.112.xxx.205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레이너 사기성 심해요. 마특 밴시에 몰아넣고 밴시랑 히페리온 소환만 갖고도 혼자 놀면서 깨는데...? 쿨 돌아올동안 시체매로 지뢰깔고 자원 모으고, 공중업이랑 밴시 모아주면 마지막 기지 미는거만 생산한 바이킹,밴시로 처리하고 나머진 전부 사령관특성으로 끝낼수있어요
아이콘 경제학자 (2016-10-10 05:27:4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 제 공략은 돌연변이 오픈 직후 작성되었으며 초보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