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9 / 84279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아이콘 너나잘하세요.
작성일 2019-07-26 16:13:32 KST 조회 882
제목
테란 시선에서 본 저사기 핵심 감염충의 문제점

1. 체력

체력 90에 기본 방어1인데

신기충 꽂고 감테 막 던지는 지금 상황 감안하면 감충 한번에 조질 방법이 딱히 없다.

전순 야마토로 한 방에 보낼 수는 있지만 감충 다수 쓰는 지금 상황에서 감충 하나 내주고 신기충 쓰거나

진균 걸고 감테 던지면 400/300 전순 잡아먹는 건 일도 아님

 

유령도 딱히 정답이 될 수가 없는 이유가 부동조준이나 이엠피가 있긴 한데,

조준은 단일 대상이고, 이엠피가 광역이긴 하나 후반 다수 감충 모두에게 이엠피 날려서 깡통 만들기가 어렵다.

그 전에 감테 던지고 도망을 가든, 유령에게 신기충 걸든, 진균 쓰고 튀기가 더 쉽거든

거기에 프로들이 유령만으로 저그 조지는 경우가 안 보였다. (내 눈엔)

 

유령, 전순을 빼면 해방선, 전차가 주로 크게 때리는 대상인데, 현재 체력과 방어력 상황에선 감염충을 한 방에 절대 못 잡는다.

전차 공3이면 85, 해방선 공3이면 90인데 감염충이 체력 90에 방3을 하면 4가 된다. 그리고 대장갑 맞아도

해방선 한방컷이 안 나온다. 한방 컷을 말하는 이유가 다수 감충 모아서 감테 던지고 시선 끌게 한 다음에 비싼 병력들은

신기충 다 걸어서 교전에서 절대 질 수가 없는 경우가 나오는데, 이럴 때 한 방에 잡으면 감염충 필승이 해결될 수 있지만 

지금 상황에선 절대 불가

 

2. 진균

완벽한 전순 저격용도. 테란 최종병기 400/300 자원을 거하게 써도 가스 150짜리 마법 한 번 걸리면 도망 못 간다.

토스는 귀환이 당연히 된다. 참 비교된다. ㅋㅋㅋㅋㅋ

 

3. 신경 기생충

이게 마력이 무려 100밖에 안 들어간다. 당연히 거대도 되며 잠복 한 상태에서도 가능하며 사거리도 짧지 않다.

구라 좀 보태서 전순 뿐만 아니라 후반에 비싼 병력들 죄다 갉아 먹히거나 신기충 당해서 오히려 내 병력이 나를 때린다.

당연히 감테 던지고 싸우니까 숫자에서도 밀리고 화력에서도 밀리고. 감충만 잔뜩 찍어서 후반에 저그가 버티든 공격을 오든

지금 이길 방법이 보이질 않음. 지나가다 핵 맞고 전멸해도 그동안 쌓인 자원이 없을까?

 

4. 감테 대공

딱히 설명을 안 해도 된다. 공짜가 공방 적용 받는데다가 대공 공격력이 미쳤다. 공방 적용은 군숙 식충도 마찬가지 ㅋㅋㅋ

 

한 줄 요약

돈 쓰는 게임에서 공짜가 너무 세며 상대를 뺏어오기가 너무 쉽다.

후반 감충 안 가고 초반 땅굴만 잘 성공해도 꽁승은 덤이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베플 아이콘 Mutalisk (2019-07-27 09:01:04 KST)
4↑ ↓0
센스 이미지
1. 답을 아는데 어쨌든 못잡음 이러고있네 유령을 못쓰는건 님 손문제지 밸런스의 문제가 아님 감염충쓰는 저그는 손이 남아돌아서 컨트롤하고 유령은 손이 없어서 컨트롤못함? ㅋㅋ

2. 극후반 반땅가면 다수 궤도사령부에서 스캔이 남아돌기때문에 시야싸움은 테란이 훨씬 더 유리함. 싸울 지역을 미리 보고 싸울 수가 있거든

3. 역시 유령은 장식아님 못쓰는 니손이 장식이겠죠

4. 이건 존나쌤 ㅇㅇ 인정함

뭐 언제 어느메타가 오든 님한테 테란이 쌘적이 있었음?ㅋㅋ 결론은 나는 못쓰겠고 어쨋든 저그사기 빼액하는걸 논리적인양 줄줄 늘어서 길게 글쓰면 우와 하고 공감해주는 사람이 있을까
아이콘 사도의유산 (2019-07-26 18:05:15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차원도약 키 T인거 아세요?
조성주사생팬 (2019-07-26 18:19:26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그들은 오히려 전순사기 전순사기 그럼. 히밤맨도 530 전순 때문에 요즘 골머리 앓고 있음. 각자 자기의 입장이 있는 거임.
아이콘 GlaveWurm (2019-07-26 19:07:58 KST)
1↑ ↓0
센스 이미지
니가 개좆밥 다딱이 병신테란이라서 그런겁니다.
아이콘 GlaveWurm (2019-07-26 19:09:31 KST)
1↑ ↓0
센스 이미지
실력 올라가는 사람들은 게임에 대한 피드백을 할때 이런식으로 내놓음. https://www.playxp.com/sc2/bbs/view.php?article_id=5653887#!2

니같이 평생 같은티어 머무는 좆밥새끼들이 하는 피드백은 본문처럼 징징거리는게 태반이고
더위엔핫바 (2019-07-26 20:36:54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냥 접으면됨 대가리깨지지말고 즐겜해라
아이콘 메혼종 (2019-07-26 20:57:37 KST)
1↑ ↓0
센스 이미지
테저전 극후반 반땅싸움은 테란이 좋은데 이상한소리하고있네
물론 감염충 좋은유닛이고 반땅싸움 핵심유닛인거 맞고 감테대공쎈거도맞는데
감충없인 뭔유닛을써도 테란조합 절대못깨고 괜히 촉수라인 밖으로나갔다간 부동조준에 계속 갉아먹히고 손해보면서 불리해질텐데

애초에 궤사다수되면 거의 노코스트로 저그쪽라인 볼수있고 폭풍함마냥 사거리차가 많이나는것도아닌데(사거리도 테란이 길거나 비슷함) 극후반찡찡대는건 뭔심본지ㅋㅋㅋ
아이콘 메혼종 (2019-07-26 21:02:27 KST)
1↑ ↓0
센스 이미지
뭔 저그는 무한맵에서 경기하는것마냥 써놨네
저그도 교전한번삐끗하면 바로 축적자원 줄어들고 촉수라인걷어지고 멀티깨지는건똑같구만
아이콘 Mutalisk (2019-07-27 09:01:04 KST)
4↑ ↓0
센스 이미지
1. 답을 아는데 어쨌든 못잡음 이러고있네 유령을 못쓰는건 님 손문제지 밸런스의 문제가 아님 감염충쓰는 저그는 손이 남아돌아서 컨트롤하고 유령은 손이 없어서 컨트롤못함? ㅋㅋ

2. 극후반 반땅가면 다수 궤도사령부에서 스캔이 남아돌기때문에 시야싸움은 테란이 훨씬 더 유리함. 싸울 지역을 미리 보고 싸울 수가 있거든

3. 역시 유령은 장식아님 못쓰는 니손이 장식이겠죠

4. 이건 존나쌤 ㅇㅇ 인정함

뭐 언제 어느메타가 오든 님한테 테란이 쌘적이 있었음?ㅋㅋ 결론은 나는 못쓰겠고 어쨋든 저그사기 빼액하는걸 논리적인양 줄줄 늘어서 길게 글쓰면 우와 하고 공감해주는 사람이 있을까
진에어마루 (2019-07-28 23:52:0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울 석준이 저그전도 징징이냐 ㅋㅋㅋ 힘내고 즐겜해라 ㅋㅋㅋ댓글 개동감이네 ㅋㅋㅋ어떤 메타가 와도 너는 징징이자너ㅋㅋㅋ
아이콘 MrwK (2019-07-29 04:39:56 KST)
1↑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이콘 Mutalisk (2019-06-01 00:16:22 KST) 1↑↓0
센스 이미지
언제는 뭐 막는거 있으셨나요

이게 ㄹㅇ이지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