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코스모스. | ||
---|---|---|---|
작성일 | 2017-01-29 20:12:54 KST | 조회 | 682 |
제목 |
토스로 테란전 하면서 격는 딜레마..
|
(1) 1사신 이후 -> 지뢰드랍? / 사클해병 푸쉬?
로공테크 유저로서 옵저버 나오기 전까지 파악 불가. 옵저버 1기 나오면 사클 옴 ㅡㅡ.. 파일럿 위치가 중요한데, 보통 넥서스2개 파일럿3개면 인구수 15이상 뚤려있음. 이 와중에 파일럿 하나 더 짓냐 가스를 더 파냐의 딜레마
(2) 옵저버 정찰 갔더니 311 -> 트리플 먹을까? / 아님 거신 업글 돌려서 질을 올릴까?
--트리플 먹으면 수비범위가 넓어져 관문병력으로 수비해야함 -> 추적자 빼고 지뢰 제거 불가능 -> 해불지뢰에 그냥 밀림
--거신 업글을 하게되면 테란이 3병영이후 트리플먹는데 자원차이 심해짐 -> 센터싸움은 할만 하지만 트리플 먹을 때 정면압박+드랍+해방선1기 콤보 들어오면 못이김 ) -> 드랍은 부스터키고 달려오는 거라 1초라도 늦으면 광자걸어도 본진 개터짐
(3) 다 잘 넘기고 힘싸움 구도 -> 거신 사도 파수기 돌광 추적자 조합으로 ( 관문유닛으로 ) 힘싸움 / 고기 or 우관
--둠 드랍 계속 의식되고, 관문유닛 조합 < 해불지뢰 + 바이킹 (지뢰 때문에 싸움이 안됨 ㅡㅡ ).
--버티면서 고기 우관은 요세 프로들이 3거신 이후 고기나 우관 좋다고 하는데 수비적으로 운영 ->정면 압박 이후 3기~4기분 의료선 둠드랍 -> 병력 갈라서 수비는 사실상 불가능.
결론은 관문 힘싸움은 지뢰때문에 안되고 테크위주로 운영하면 둠드랍 반응속도 게임 되버림. 테란이 지금 강한 이유는 지뢰와 둠드랍 ( 결국 토스가 수비적으로 해야 해서 과거와 달리 둠드랍이 문제됨 )
둠드랍이나 소수드랍을 광자화 충전으로 잘 막은 판이고,
1초라도 늦게 봐서 병력 떨어지면 지는 판.
결국 운영가면 위축된 수비적 플레이만 하다가 짐.
이상으로 mmr 5천 토스의 딜레마..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