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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7-01-17 20:11:52 KST | 조회 | 29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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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p개돼지 님들 제가 Yamata 님 뒤를이어 대격변 패치안 제안해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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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족별 나열하지 않고 티어별로 쓰겠음
1티어 : 사신- 이동속도 하향, 이속과 사거리 업그레이드 기술실에 추가, 생산시간 감소, 가격 50/25로 상향
KD8 지뢰가 스킬이 아닌 기본공격으로 변경, 무기 속도 3 정도? 넉백효과 역시 삭제
견제 ㅈ망겜을 없애고 사신을 중후반 힘싸움용도로 활용하게 만들기 위한 용도변경임. 따발총이 없고 피할 수 있는
넉백없는 kd8 지뢰뿐이라 게임을 터트릴수 있는 치명적인 견제는 불가능할 것임. 미약하지만 스플래쉬 능력을 가진 기본 유닛으로 사업시 kd지뢰 투척사거리가 6이 됨. 소수일때는 무쓸모지만 다수가 모였을 시에는 엄청난 화력을 내게 될것임
광전사 - 기본 공격속도 20프로 상향, 돌진업시 기본 이동속도 추가상향
추적자 - 기본 공격속도 20프로 상향, 인공제어소에 사업 추가 (사거리 +1), 점멸쿨타임 5초 증가
파수기 - 기본공격 사거리 1 증가, 수호방패의 방어율 1 증가, 환상 인공제어소에서 업그레이드하는 것으로 롤백
사도 - 인공제어소 사업시 추적자와 더불어 사거리 1 증가, 사이오닉 이동 시야 롤백
모든 토스 관문유닛의 기본스펙을 버프함. 그 이유는 더이상 차관러쉬가 불가하기 때문에. 점멸은 더 신중하게
사용하게 만들도록 쿨타임을 증가시킴. 이전처럼 점추컨만 하는 그런 난사 안됨. 그리고 기본스펙을 버프한 이유는
뒤에 나올 유닛들 때문임
차원 관문- 쿨타임 약 1분으로 증가. 광전사를 제외한 관문 유닛의 생산시간 다소 감소, 차원관문, 관문으로 전환 시
15초의 선쿨을 가짐
일반관문의 생산력이 차원 관문의 거의 두 배 가량의 효율을 내게 될 것임. 일반관문에서 생산하고 차관으로 전환해서
중복 생산하는걸 방지하기 위해 선쿨을 넣음
역소환 - 소환된 건물을 역소환하여 자원의 50프로를 회수받음. 워3에도 있는것임. 토스인데 이정도는 해야되지않나?
병영, 산란못- 건설시간 5초 감소 : 광전사 상향에 따른 초반올인 수비를 좀더 용이하게 하기 위함
바퀴 : 인구 1, 사정거리 1 감소 - 이전 저그의 컨셉처럼 개떼같은 물량을 확보할 수 있게 함. 쓰레기같은 인성비를 해결
하는 대신 가성비를 쓰레기로 만듬. 그리고 땡바퀴는 변경된 토스 관문유닛들과 다수의 속업 사신으로 상대가능할것임
궤멸충 : 체력 120, 중장갑, 가격 25/50, 사거리는 그대로, 인구 1(바퀴에서 추가되므로 2), 부식성 담즙 쿨타임 5초 증가
역시 바퀴와 같이 인구가 줄어듦으로 중장갑이라는 쓰레기 속성을 부여함. 그리고 자극제해병에 몇대맞으면 쓰레기처럼쪼 개지는 주제에 덩치만 비정상적으로 커서 덩치도 줄임.
여왕 : 공중사거리 1 감소, 애벌레 생성 3마리에서 4마리로 롤백 - 마찬가지로 개떼같은 물량을 확보할 수 있게 하기위한
변경. 바퀴 인구 1인데 애벌레 그대로 3마리면 저글링이 고인되는 사태가 벌어짐
2티어 : 화염차 - 광물 100 에서 75로 변경 - 개사기 벌쳐만큼은 아니어도 가성비 늘려줌
유령 - 가격 200/100 에서 150/75로 상향, 부동 조준을 다시 저격으로 변경. : 예전부터 느낀건데 테란 후반운영하다
유령모인병력 한번 몰살당하면 절대복구안됨. 끔살나기 쉬운 유닛이라 가격을 상향시킴
사이클론 - 컨셉변경
현재의 공중 유닛 대상으로 쓰는 목표물 고정이 기본공격으로 변경, 이동속도 하향
새로운 스킬- 간이 벙커 건설 : 건설시간 5초, 쿨타임 60초, 광물 125 소모
사이클론은 벙커에 탑승 가능, 수용공간 4칸, 벙커에 탑승 시 목표물 고정의 공격속도 200% 향상
사이클론은 아무리봐도 공유 출시 직전에 구색을 맞추기 위해 급조한 유닛 티가 남. 재설계가 답이며 공성전차처럼
느리고 자리잡는 유닛으로 만들어 테란의 컨셉을 좀더 수비적으로 바꾸고 메카닉의 활용성을 높임. 벙커 건설이기 때문에
바이오닉과도 얼마든지 활용 가능함.
의료선 - 애프터버너 점화 스킬 삭제, 융합로-기술실에 카두세우스 반응로 업그레이드 복구 : 토스 기본유닛들의 스펙을
향상시킨 이유임. 테란 3티어에 의료선의 힐량을 향상시키는 강력한 업그레이드를 넣는 대신에 기존 견제 ㅈ망겜의 원흉
인 애프터버너를 없애고 카두세우스를 넣어 정면교전에서의 힘을 더 실어줌.
불사조 - 사거리 1 감소 : 기본 공중유닛의 과도한 스펙 너프
불멸자 - 기본 공격속도 20% 상향
분열기 - 공격력 60, 쿨타임 12초, 이제 구체를 컨트롤하는 것이 아닌 대상지정 공격으로 변경, 아군 오폭 삭제 : 과도한
마이크로를 요구하는 유닛들을 수정하여 초보들이 어택땅을 해도 되는 유닛으로 변경. 물론 세밀히 컨트롤하여 대상을
지정해주는 것이 더 좋음.
차원 분광기 - 탑승거리 하향 : 졸라 너프해야 할 것 같지만 그냥 이것만 너프해도 충분함. 분광기의 바탕이 되는 차관이
너프되었기 때문에 처음 한 번의 차관소환으로 피해를 입힐 수는 있어도 사기의 원흉인 상대 본진에서 상대보다 앞서는
생산력으로 찍어누르고 게임을 끝내버리는 사기적인 상황은 더이상 나올 수가 없음.
뮤탈 - 체력재생 스킬 삭제 : 불사조 너프에 따른 것
히드라 - 근육보강 업그레이드 시 사거리 1 추가 롤백 : 추적자도 사거리가 7이기 때문에 더이상 사기가 아님
군단 숙주 - 식충생성 쿨타임 15초, 지속시간 10초, 잠복 요구 : 변경된 사이클론을 상대하기 위한 것, 지속시간이
짧기에 군숙만찍어서 혐영 안됨
감염충 - 잠복진균 삭제, 감테 공방업적용 롤백 : 쓸데없는거 자꾸 집어넣지 말고 이거나 좀 돌려줘라
3티어 : 전투순양함, 무리군주, 우주모함, 모선 - 기본 방어력 4 : 기본유닛 총질에 녹아내리지 않음
타락귀 - 오줌발사 삭제, 타락 스킬 추가 타락 : 쿨타임 10초, 대상의 방어력을 5 깎음, 건물에도 사용 가능
폭풍함 - 인구 4로 롤백, 공중, 지상 사거리 8로 하향, 스킬 추가 붕괴 구체 : 쿨타임 15초, 대상 공중 유닛을 기절시켜
10초간 움직이지 못하게 하고 지속 피해를 입힘 - 예전처럼 거대 공중 유닛의 카운터이되 사거리로 모든 유닛의 카운터가
되는 것을 방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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