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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6-01-29 15:46:06 KST | 조회 | 22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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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런스 = 대회통계, 게시판여론 OK / 레더는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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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더는 50%로 맞춰주는 시스템이니 유의미한 자료를 주지않고
프로 대회통계는 최선을 다해 연구하고 실행하는 사람들의 승률이라 의미가있음
하지만 스2는 몇백명의 프로게이머만을 위한게임은 아님. 프로게이머도 중요하지만
대다수인 다야,플레,골드, 실버 들이 유저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이상 이들이 상대랑 싸우면서 받는 느낌도 중요(이런건 통계로안나옴)
그마 : 200명
마스터 : 4%
다이아 : 23%
플래티넘 : 23%
골드 : 23%
실버 : 23%
브론즈 : 4%
https://www.playxp.com/sc2/lotv/view.php?article_id=5351144&page=6#!19
따라서 게시판에서 여론이 어떤방향으로 집중되느냐가 벨런스 조정에서 중요한부분.
예를들면 이번 테vs프 처럼 게시판 여론이 토스가 사기라는데 지속적으로 여론이 집중되면 DK는 이를 무시할 수 없음
#예시
https://www.playxp.com/sc2/lotv/view.php?article_id=5394776#!27
에서
프로토스에 대한 한국 피드백
최근 몇몇 프로토스 플레이어들의 언급 이후, 한국 프로들과 커뮤니티 사이에서 프로토스의 강함에 대한 이야기가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에 프로토스에 대한 조정을 준비하고 있으며, 여러분께서 지난 몇 주간의 패치 방향에 대해 동의하시는 것 같아 다행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희는 몇몇 한국 커뮤니티 유저들이 전략적인 면에서 프로토스가 사기가 아닐 수도 있다는 의견을 개진하는 것도 보았습니다. 이것이 사실이건 아니건간에, 저희는 이를 통해 유저들이 대세에 휩쓸리는 것보다는 큰 그림을 보려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보통은 피드백을 받을 때 이처럼 특정 지역에 집중하지는 않습니다만. 한국에서 지난 한 주간 이 문제가 엄청난 이슈를 불러일으켰기에, 개발팀이 이를 인지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었습니다.
따라서 잡금이라고 무시할게 아니라 게시판에 관심을갖고 지속적으로 자기 의견을 표하던 징징을 하던
다수가 공감하고있으면 게시판에 떠드는것도 벨런스에 공헌 하는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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