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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1597531
작성일 2015-12-09 09:55:57 KST 조회 641
제목
단순히 래더가 쉽고 어렵고를 떠나서.....

스타 2의 방향에 불만을 가진 사람들이 있다는건 사실임

 

스타 2를 좋아하는게 아니라 RTS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말이죠.

 

그들 입장에서는 자꾸 스킬 위주의 마이크로 컨트롤로 유도되는거 자체가 문제라고 지적할 것입니다.

 

이러한 패치들은 그들 눈에는 스타2를 RTS라긴 보다는 자꾸 아케이드 게임으로 유도하는 것처럼 보일테고......

 

그래서 이런 쪽이 주로 인구를 늘려라! 스킬 좀 줄여라! 이런 반응을 보이는거겠죠. 스킬 대신 진형과 최적화 싸움을 보고 싶어하니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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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credenda (2015-12-09 09:58: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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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킬위주의 마이크로컨유도가 어떻게 렙업없는 rpg 게임으로 연결이되지 ;;

액티브 스킬이 공유와서 많이늘어나고 컨할거리가 늘어서 멀텟이 상당히 중요시되면서 호불호가 생긴건 맞는데 rpg의 예시는 적절치 않은듯 rpg는 멀텟하는 겜이아닙니다.
sc2protoss1 (2015-12-09 09:59: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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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규모 전쟁이라기보다는 무슨 액션게임같음. 그레이구가 망하지 말았어야 하는데
1597531 (2015-12-09 10:04: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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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denda/수정했습니다.
sc2/그레이구 말고도 여타 다른 rts도 스타나 렐릭류 rts랑 정 반대 방향을 가는듯 합니다. AOA도 그렇고...
문제는 다들 망하고 있다는거 ㅌㅌ
아이콘 credenda (2015-12-09 10:05: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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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기에 상당히 어려워지긴했어요... 보는재미는 늘긴했는데 ㅋㅋㅋ 딜레마랄까요...
아이콘 핀토 (2015-12-09 10:23: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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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1처럼 대규모 전쟁이 아니라 그냥 소규모 컨트롤 게임임 그리고 사양조차 2코어밖에 허락되지 않나요? 유닛 좀만 많아지면 컴좋아도 렉걸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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