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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quarph
작성일 2015-10-10 12:34:34 KST 조회 355
제목
이제보니 사도 체력은 초기 버전 롤백이네요.

초중후반에 약하다고 체력 올려놓고 분광사도 때문에 반년만에 다시 롤백.

체력이랑 쉴드가 서로 바뀌긴 했지만 뭐..

 

업글도 초기버전이랑 비슷하게 딜 향상 업글로 바뀌었고...

 

http://kr.battle.net/sc2/ko/blog/18753758

사도

  • 생명력이 80/60에서 90/9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사도의 업그레이드가 연쇄 피해 업그레이드 대신 생명력을 높이는 업그레이드로 대체됩니다: 사도의 보호막이 50 증가합니다.
  • 사도가 사이오닉 이동 기술을 언제든지 취소할 수 있습니다. 사이오닉 이동 기술을 취소하면 환영이 사라지며 사도가 순간이동하지 않습니다.

 

사도의 목적은 변화하지 않았습니다. 저희는 사도가 게임 초반 견제에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서도 게임 중후반에 핵심 전투 유닛으로 활약하기를 바라고 있는데요. 당초 예상보다 사도가 더 약한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생명력에 변화를 주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변화와 함께 상대방이 어떻게 경기를 시작하는가에 따라 게임 초반 소수의 사도가 충분히 활약하기를, 그리고 프로토스가 확장을 더 빠르게 가져감으로써 다른 두 종족과 비슷한 수준의 자원 채취가 가능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사도의 업그레이드를 변경한 이유는 연쇄 공격이 세부 조작 능력 측면에서 의도했던 만큼의 상호작용을 보여주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저희는 사도가 업그레이드를 통해 전투 부대의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기를 원하는데요. 현재 사도의 기술은 생명력이 낮은 유닛들에게만 효과적이기 때문에, 보다 직관적이며 일반적인 전투 상황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변화를 주고 싶었습니다.

가장 하단에 명시된 변경 사항의 목적은 추적자의 점멸과 비슷하게 만들지 않으면서도 플레이어가 사이오닉 이동을 더 위력적으로 사용하고 더 나은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이 기술과 관련해 플레이어가 원하는 때에 순간이동할 수 있게 해달라는 의견이 가장 많았지만, 이는 점멸과 사이오닉 이동을 비슷하게 만드는 변화이므로 가능한 피하려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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