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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5-10-08 12:50:07 KST | 조회 | 1,16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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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공홈에 제안해본 UI/UX 및 시스템 개선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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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래더 및 빠른 대전
1.1. 캐릭터명 비공개
다른 플레이어에게 자신의 캐릭터명 및 초상화를 비공개할 수 있음.
대전 결과에서 확인 가능. 리플레이에서는 공개.
e.g.) 당신(플레이어 색깔) : 채팅 내용.
e.g.) 동맹(플레이어 색깔) : 채팅 내용.
e.g.) 상대(플레이어 색깔) : 채팅 내용.
1.2. 모든 채팅 차단
별도의 플레이어 차단 없이 인게임에서만 상대방의 모든 채팅을 차단할 수 있는 옵션 제공. 이 때, 동맹과의 채팅은 허용할 수도 있음.
1.3. 관전 모드
선택한 친구의 경기를 관전할 수 있음. 단, 선택한 친구 1명 및 동맹 플레이어의 시야만 볼 수 있음. 시점은 마음대로 조작 가능.
쉽게 말하면 하스스톤의 관전 모드와 동일함.
2. 사용자 지정 게임
2.1. 되돌려보기
관전자 UI에 재생 막대 제공.
관전자는 재생 막대를 움직여 게임을 되돌려 볼 수 있음(플레이어에게는 영향을 미치지 않음).
2.2. 심판
방장이 관전 플레이어 중에서 심판을 지정할 수 있음. 2명 이상도 가능함.
심판이 있을 경우 심판이 동의해야만 일시 정지 및 해제 가능.
이 때, 플레이어는 일시 정지 버튼을 눌러 일시 정지 요청을 할 수 있음.
심판은 동의 과정 없이 일시 정지 가능.
게임이 일시 정지되었을 때, 플레이어는 해당 일시 정지가 플레이어의 요청에 의한 것인지, 심판의 재량인지 알 수 없음.
재시작시 카운트다운 그래픽 & 사운드 효과.
심판은 일시 정지 상태에서 게임 되돌리기 가능.
2.3. 관전 모드
1.3과 동일.
3. 조작 편의성
3.1. 단축키
‘모든 활성화 점막 종양 선택’ 단축키 추가.
3.2. 팝업 타이머
기존에 소리로만 알려주던 연구 완료 알림을 WCS 2.0 관전자 모드처럼 완료 임박시 화면 우측에서 팝업.
3.3. 가용횟수 표시
에너지를 가진 유닛을 선택할 경우 해당 유닛이 현재 가지고 있는 에너지로 사용할 수 있는 특수 능력 횟수를 해당 특수 능력 아이콘에 표시.
※ 단 on/off 스킬과 쿨다운 중인 능력에는 표시되지 않음.
예) 에너지가 200인 유령을 선택했을 때 저격 아이콘에 8, EMP 아이콘에 2가 각각 표시됨. 은폐 아이콘에는 표시되지 않음.
부대 단위로 선택한 경우, 선택한 유닛들이 사용할 수 있는 특수 능력의 횟수의 합을 아이콘에 표시. 쿨다운 중인 스킬은 합에 포함하지 않음.
예) 에너지가 50, 75, 100인 파수기를 각각 1기씩, 에너지 200에서 수호 방패를 사용하여 125의 에너지가 남은 파수기를 1기, 총 4기 선택했을 때 역장 아이콘에는 6, 수호 방패와 환상 생성 아이콘에는 2가 각각 표시됨.
http://us.battle.net/sc2/en/forum/topic/19136064186#1
써놓고 까먹고 있었는데 괜찮은 것 같다는 댓글이 달려서 엑스피에도 한번 올려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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