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sephi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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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5-10-05 10:29:36 KST | 조회 | 3,100 |
제목 |
윈도우10에서의 스타크래프트2 문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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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가 세계적인 게임 회사로 누구나 인지하고 있는데 그들이 사용하는 게임 엔진은 이상하리 만큼 구시대적이고 최신 OS에서 오히려 성능이 하락하는 경험까지 맛보게 해준다. cpu의 멀티코어를 최대로 활용하지도 못하고 고사양 PC를 가진 사용자들에게도 수시로 프레임 드랍을 맛보게 해주어 게임을 할 맛 떨어지게 만드는 재주가 있다.
아는 사람은 알겠지만 보통의 게임들의 경우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구동할 경우 대부분 전과 같은 프레임이나 혹은 더 나은 프레임을 보여준다. 그 이유는 윈도우10이 이전 버전의 윈도우들과 비교해서 여러 부분에서 최적화가 이루어졌고 또한 윈도우10에서는 최신 다이렉트x12 기술까지 활용이 가능해 졌기 때문이다. 사람들이 많이들 착각하는 게 과거 다이렉트x11 기술로 개발된 게임들은 윈도우10에서의 성능향상과 상관없는 줄 알고 있는데 이는 사실과 다르다. 아래 링크를 잠깐 보자.
http://www.kbench.com/?q=node/153664
위 기사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름만 대면 누구나 알 수 있는 게임들 대부분에서 프레임이 전과 같거나 오히려 성능이 향상됨을 알 수 있다. 그리고 대부분의 게임을 직접 윈도우10에서 구동해본 본인의 경험에서도 같은 경험을 했다.
그러나 블리자드 게임들에서는 이상하리 만큼 반대 되는 결과가 나온다. 아래는 해외 스타2 유명 포럼에서 지적한 윈도우10에서의 스타2 문제점들이다. 본인도 아래 지적한 문제점을 똑같이 격고 있다.
https://www.reddit.com/r/starcraft/comments/3f17ss/sc2_windows_10_report_in/
공식 홈페이지 스타크래프트2 게시판에 윈도우10과 관련된 문제점들에 대한 블리자드 직원들에 답변을 살펴보면 단지 구동이 되는 거에만 초점이 맞춰진 거 같다. 구동은 된다. 그게 문제가 아니다. 전 버전 윈도우들과 비교해서 조금만 물량이 많아지면 발생하는 큰 프레임 드랍과 cpu 활용 문제 등 제대로 윈도우10에서 호환성 있게 구동이 되고 있지 않다는 게 문제다.
스타크래프트2의 팬으로서 공허의 유산이 출시되기 전에 하루 빨리 문제점을 수정하길 요청한다. 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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