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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Raytro
작성일 2015-06-28 00:32:01 KST 조회 360
제목
공유 일꾼수 많아진거 난괜찮던데
진핸이 빨라서 시작하자마자 이것저것 지어야지 해서초반의 그몇분 지루함이없어짐
더군다나 자원도빨리 떨어지니까확장도 막 늘리고해서 재밌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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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Mutalisk (2015-06-28 00:34: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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겜초반 그 몇분이 맵과 상대 종족에 따라 내가 쓸 큰 갈래의 빌드를 정하고 정찰하고 정찰로 얻은 정보에따라 빌드 결정하고 맟춰가는걸 결정하는건데 그런 여유가 하나도 없어지고 나비효과로 게임 템포는 겁나게 빨라져서 개인적으론 공유 변경점 중에 제일 싫던데..
아이콘 Raytro (2015-06-28 00:36: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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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어차피 공유되면공유방식대로의 정찰방법이나올텐데 벌써부터 일꾼수 늘어나서적응못하겠단건 스투 진행다르다고 망겜소리하는 스꼴들이랑 다를게 없어보여서요
아이콘 Mutalisk (2015-06-28 00:42: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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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꾼만 쥐어주는 초반상황에서 상대의 빌드가 결정되기 전에 정찰하는 방법이 뭐가 있나요..?
겜 안해보고 하는말도 아니고 공유베타만 수백게임까지는 아니더라도 백게임 넘게 해보고 느낀점인데요
아이콘 아다만태움 (2015-06-28 00:43: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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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TS의 단점을 보완하는 상책이라고 생각되네요. 약간의 전술적 폭은 줄었지만 더 큰 득을 보는 방향인듯
아이콘 Raytro (2015-06-28 00:44: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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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아직 빌드도 제대로 정립된 상황도 아니고 파훼법이나 게이 기본틀도 다시짜야되는겜인데 이거안된다 저거안된다하는건 오바인듯함
그리고무엇보다 베타라서 개발자드리눈여겨 볼텐데그문제 캐치못했을까하거요
아이콘 Mutalisk (2015-06-28 00:46: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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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타니까 오히려 불편한 점에 대해서 더 과감하게 말할 수 있는거죠. 계속해서 손대고 변경할 수 있는 부분이니까요...
개발자들이 문제를 캐치했다고는 생각 안하는게 지금 밸런스만 봐도.... 그냥 뭐 여러가지 시도 해보고 정 안되겠다 하면 바뀌겠죠 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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