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기적의수학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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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5-04-12 00:29:55 KST | 조회 | 520 |
제목 |
테란은 밸런스 문제가 아니라 종족설계가 문제라서 딱히 패치 방법이 없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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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은 밸런스 어떻다 평가하기엔 이른데 게임양상을 보면
서로 자원늘리고 고테크 유닛 뽑는 후반양상 가면
안좋은 종족이기 때문에 공격으로 초중반에 이득을 보라는게 종족 컨셉이라서
테란 vs 저그,토스 게임에서 공격을 하는쪽이 항상 테란인데
예로 지뢰 롤백 후 + 각종 버프로 저그가 지뢰만 사기였던 시절보다
더 상대하기 어려워져서 밸런스 안맞을거다 저그 감염구덩이 3/3업 줘야한다
이런 반응이 많았는데 현재는 저그가 내성이 생겨서
저그쪽에서 큰 불만은 없는 상황이죠
이런거 처럼 항상 공격 vs 수비 구도에서는 수비하는쪽이 최적화가 발전해서
수비가 유리해지는게 전략게임 특징인데
공격을 강제하는 테란 종족 설계를 뜯어고치지 않으면
게임이 소모 될수록 방어하는쪽에서 최적화가 발전해서 따라잡히게 된다고 봐요
이걸 군심에선 뜯어고칠순 없고 패치하려면 공유에서 해야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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