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슈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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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5-04-07 17:09:24 KST | 조회 | 159 |
제목 |
공유 게임내 시간과 현실 시간을 동기화 하는 문제 간단한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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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기존의 1.4배? 인가요?
그런 게임내 시간에 익숙해져 있잖아요.
지뢰가 40초라면 시간을 보고 있다가 나중에 시간 맞춰서 일꾼을 뺀다거나,
유저 특히 프로들이 칼같이 외우고 있는 시간들이 있을텐데요.
이런 상태에서 현실시간을 갑자기 표시해 주게 되어을 때 어떻게되는건가요?
실제로 지뢰의 쿨타임이 바뀐 시계에 따라서 더 쿨타임이 길어지게 되는건가요?
아니면 기존의 게임내 쿨타임과 같고, 표시되는 시계로는 28.5714284714....... 초후에
쿨이 돌아오게 되는건가요?
이게 지뢰처럼 다소 긴 쿨들에는 저 소수점들을 반올림해도 크게 차이기 없지만,
쿨타임이 짧은 것들은 꾀나 큰차이로 영향을 미치는것 아닌가요?
어떻게 되는건가요?
수치상의 스펙을 바꾸고 새로 바뀐 쿨타임들을 외우게 되나요? (이건 불편하고 반올림 문제도 좀 있고...)
게임상의 실제 동작 속도를 바꾸게 되나요? (이건 밸런스나 유닛간의 상대적 DPS에 실질적인 차이가 발생하게 될텐데요..)
어떻게 정리되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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