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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5-03-12 00:06:26 KST | 조회 | 49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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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1이 진짜 잘만든 게임이긴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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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2나 롤이나 기타게임들 해보면서 느낌
롤은 진짜 어후 고통을 너무받아 진짜 개 쓰레기같은 시스템이야 이건
재미있고 중독성도 있는데 승리와 개인의 업적에 목표를 맞추기엔 억울한 부분이 너무 많아
아니 5:5게임에 왜 주요컨텐츠가 솔랭인데 멍청한 놈들아 ㅉㅉㅉ
스2도 스1에 비하면 좀 그럼
빠르기와 유닛의특성이 너무 심함
군심 나왔을때도 점점 슈팅게임같이 되간다고 했었는데
세월이 갈수록 사람들이 더 빠른걸 찾으니 어쩔 수 없지만
프로게이머들 조차도 아차하는순간 0.5초 반응 느려서 게임이 갈려버리는거랑
유닛의 특성,상성이 너무 명확해서 각종 날빌로 인한 운빨승리가 많아서
우월한 기량을 갖춰도 우승하기가 쉽지 않다는게 이 게임의 단점을 보여주는듯
스2도 래더돌리다보면 억울할때가 많음
아 반응한번 못해서 지네, 빌드 갈려서 지네...이런경우
스1은 스2와 정석기준 날빌에 시달리는 정도가 덜했고
필요 반응속도역시 비인간적이진 않았음
FPS는 AOS나 RTS에 비해 게임의 목적이 승리가 아닌 개인킬딸과 손맛?이 주 목적이라
장르에 앞서 게임자체의 목적면에서 후달리는듯 그게 재미에도 비례하는거 같고
팀전같은 경우도 승리 목적이랍시고 라이플들고 개돌해서 1킬10뎃하고 팀 승리하는것도 또 FPS의 장점이 사라지는거 같고
기타 뭐 대전게임 축구게임같은거는
밸런스나 무게감,완성도 면에서 비교가 안되는거 같고
좀 가벼운 느낌인데 잘한다고 뿌듯한 정도가 좀 다른거같음
암튼 스1이...
개인의 기량을 승부로 가리기엔 이만한 비디오게임이 없는듯
그나마 가장 공정하면서,재밌고,덜 억울한 그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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