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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비를즈
작성일 2015-03-10 10:33:49 KST 조회 509
제목
스2 맵들이 너무 정형화되고 있는거 같지 않음?

제가 스2 한 2년 정도 쉬고 돌아와서 보니까


래더맵들이 너무 천편일률적으로 앞마당 쳐먹고 힘싸움 갈 수 밖에 없는거 같음


프로게이머 입장에서는 이런 맵들이 실력대로 승률이 뽑히는거라 반길 수 밖에 없겠지만


게임 패턴적으로 너무 단순한거 같음


옛날에 고철처리장 같은 맵은 개판싸움도 많이 나오고


좀 심하긴 했지만 전쟁초원 같은 건 거의 본진플레이로 똥줄타는 겜 많이 나왔었는데


젤동 금속도시만해도 앞마당이 벌판이라 2베이스 힘싸움 많이 나왔고


요즘 맵들 보면 그냥 트리플까지 꽁짜로 먹고 시작하는 수준임


스2의 전략적 요소가 사라지는 이유 중 하나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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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오뒤쎄우스 (2015-03-10 10:35: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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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밀의 봄: ?
아이콘 이먼 (2015-03-10 10:39: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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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요즘 블리자드가 의도적으로 래더맵을 노답으로 만들어놓는??ㄷㄷ
블라시치코프스키 (2015-03-10 10:43: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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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또 너무 막 바꾸면 익숙해져있던 사람들이 욕함 ...
아이콘 글로벌곧흥겜 (2015-03-10 11:01: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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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빌이 강력한 맵일수록 전술적 요소는 늘어날지 몰라도 전략적 요소가 죽어버리죠. 날빌때문에 다른 전략 사용 자체가 차단되버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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