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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5-02-21 15:05:44 KST | 조회 | 43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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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핵을 기술적으로 못 막는다는건 사실이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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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막는 쪽보다 뚫는 쪽이 유리합니다. 이건 당연합니다.
그렇지만 못 막는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바이러스 백신 회사들이나 기타 보안 솔루션 회사들은 뭘로 먹고 살겠습니까?
블리자드가 잡을 생각이 있다면 유료 맵핵을 직접 결제해서
그 맵핵이 사용한 취약점을 역탐지할 수 있는 코드를 추가하면
해당 맵핵을 사용한 유저들의 리스트는 뽑아낼 수 있습니다.
요컨대 맵핵을 만드는 것 자체는 못 막아도 쓰는 놈들을 영구차단하는 건 일도 아니란 말입니다.
기술적으로 그렇게 어려운 일도 아니에요.
해커들은 스2 클라이언트를 디스어셈블러로 분석해가면서 뚫어야 하지만,
블리자드는 자기네 원본 소스를 가지고 있으므로 맵핵이 메모리 어디쯤에 접근하는지만 보면 원리는 대충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막지 않는 이유는 어차피 스2는 한번 돈 내면 추가로 구매할 결제요소가 없으므로
굳이 맵핵유저들을 잡던 잡지 않던, 블리자드에겐 결제한 사람들이 이미 잡은 물고기라는 것이죠.
이것 말고는 생각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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