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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NEX]lots
작성일 2014-12-29 12:31:31 KST 조회 272
제목
스타2는 맵이 너무 보수적이지 않나요



꿀광은 한동안 테란의 지게로봇 때문에 밸런스니 뭐니 때문에 안나오다가 요즘에 등장하지만,


맵 구조가 항상 일정한게 앞마당 역언덕으로 수비하기 쉽고 제2멀티에 제3까지 가져가기 편한게 대부분의 맵들...


좀 여러 컨셉의 맵들이 등장했으면 좋겠다...


ps. 스타2에서 섬맵은 도저히 불가능할까?? ㅎㅎㅎㅎㅎ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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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UnicSonic (2014-12-29 12:32: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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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야 래더맵이니까....
나한테이러면아니되오 (2014-12-29 12:33: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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섬맵은 언밸의 요소가 다분함.
지뢰디텍팅추가요 (2014-12-29 12:36: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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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1에서도 섬맵나왔다가 저그 개털당했죠
투견(레이너특공대) (2014-12-29 12:36: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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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1에서는 본진 광물 양에 따라서 8덩이면 저그 유리, 9덩이면 모든 종족이 할만함, 10덩이면 테란과 프로토스가 유리 이런 식으로 각 종족이 좋은 맵이 결정되기도 했었는데 스2에서는 광물 양이 8덩이로 고정이 되어있고 가스도 2가스로 딱 고정이 되어있고 말이죠.

광물이나 가스 양으로 각 종족의 유불리를 조정하지 못하니까 지형만 건드리는 걸로는 변화에 한게가 있을 수 밖에 없죠.
투견(레이너특공대) (2014-12-29 12:37: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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굳이 섬맵을 만들 필요도 없이 넘쳐나는 스2 맵의 오브젝트드들을 다양하게 활용하고 유도리 있게 광물과 가스 양을 조절하게 해줬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아이콘 [NEX]lots (2014-12-29 12:51: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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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1에 비해 스2는 맵에 다양한 기능들이 많은데 활용하며 다양한 맵이 나왔으면 하는 바람...

예를 들면 스1에서는 미네랄만으로 길을 막아놓았다가 미네랄을 캐거나 비비기로 넘어가는 등
이런게 스2에서는 훨씬 더 잘 나올 수 있을텐데 말이죠
투견(레이너특공대) (2014-12-29 12:53: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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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비기로 넘어가는 건 버그로 간주해서 아무리 별 시도를 다해도 스1처럼 비벼서 넘기기가 안됩니다.
아이콘 리워드 (2014-12-29 12:55:5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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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가 할게없음
아이콘 [NEX]lots (2014-12-29 13:09: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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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비기를 스타2에서 바라는게 아니고 뭐 그런 비슷한 성격을 갖춘 맵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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