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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메없산왕
작성일 2014-12-20 14:27:33 KST 조회 409
제목
프로리그에서 뛰는 선수와 코치들은 바보가 아닙니다

해당 맵이 나오면 그게 래더맵이든 프로리그 전용맵이든 일단 여러번의 게임을 통해서 실험을 하고 각 팀별로 결론을 내고 이것을 다른 팀들과 대조해서 각 종족간의 유불리를 찾아냅니다.

여태까지 프로리그가 스1때부터 근 10년정도 그래왔었고 프로팀은 결과를 내야 하기 때문에 당연히 해당 맵에서 가장 좋은 종족과 선수를 내보내는 것입니다. 동족전이 보기에 그다지 재미없다는 것은 선수와 코치들도 어느정도는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선수와 코치들은 바보가 아니죠. 프로게이머든 다른 직업이든 일단 자신들이 이익과 성과를 내기 위해선 가장 최적화된, 가장 합리적인 방법을 선택할 수밖에 없는 거고 그렇게 되면 도박수를 던지기 힘들어지죠...그 결과가 동족전의 발생빈도임.


막말로 스1때 배틀로얄때 테란이나 토스가 감히 쉽게 나온 적이 있습니까?

결론적으로 동족전을 줄이려면 맵을 정말 황밸로 만드는 수밖에 없음. 그거 아니면 동족전은 계속 양산되는 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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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갓도우 (2014-12-20 14:28: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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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쩔수가없는문제죠 동족전은.. 프로는 이기기위한 무대라는걸 명심할 필요가 있어보이네요
UnknownJ (2014-12-20 14:29: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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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로같은맵만 안만들면 동족전 줄어들수밖에없다고 봄
슈빌 (2014-12-20 14:37: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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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주신의견에 120% 동의 합니다. 저도 이미 알고 있었구요.
하지만 이것은 과정이고 결과는 동족전 아닙니까?
과정이 아무리 좋은들 결과가 좋지않다면, 최소한 지속가능한 상업적 리그운영을 위해서,
과정을 조금 희생해보면 어떨까 합니다.
프로야구도 100경기 이상을 해서 순위를 정하고도, 흥행을 위해서 열몇경기로 1등을 다시 정하잖아요.
비록 논리적으로 맞지는 않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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