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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슈빌
작성일 2014-12-20 14:14:01 KST 조회 277
제목
프로리그 동족전 최선인가요?

발표된 라인업 16경기중 8경기가 동족전이네요.

맵을 발표하고 선수를 제출하는 방식이라서 그런것 같은데요.


동족전 50%라는 비율은 랜덤하게 선수를 내보낸다고 생각했을때

산술적으로 나오는 비율 33%에 비해 다소 높은데요.


일반적으로 동족전을 싫어하는 팬들의 취향과도 배치되고요.

다소 제 느낌은 프로리그는 참가 주체의 의견이 

팬들의 정당한(모든은 아니구요.) 의견보다 우선시 된다고 느껴집니다.  

과연 현재 경기룰이 최선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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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메없산왕 (2014-12-20 14:16: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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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족전이 자주 나오는게 그렇다고 팀들이 짜고 치는 것도 아님
단지 팀에서 코칭스태프들은 해당 맵에서 가장 선호되는 종족과 선수를 보내는 것이 당연함
그걸 규제하는게 오히려 문제임...그런건 보는 팬들이 결정하고 말고 할 게 못 됨
BacardiGold (2014-12-20 14:17: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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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난 동족전은 안볼거임 내가하는것조차도 재미없는걸 보고싶은마음은 전혀없음
슈빌 (2014-12-20 14:17: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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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팬들이 선수를 제출하고 맵을 뽑아라라고 결정한다면요?
아이콘 메없산왕 (2014-12-20 14:17: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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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구에서도 상대적으로 전력이 열세인 팀들은 텐백전술을 사용하기도 하는데 그런건 전술의 문제라서 어쩔 방법이 없는 것과 같음...그렇다고 공격적인 전술을 쓰면 바로 역습당해서 골이 먹히는데
슈빌 (2014-12-20 14:19: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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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말을 좀 가다듬어서 다시 써볼께요.
팬들의 중구난방식의 요구를 다 수용하라는 의미가 아니구요,
경기룰을 동족전이 덜 나올수 있는 방법으로 룰을 바꿔달라는 팬들의
정당한 요구가 있을수 도 있다는 말씀이죠.
아이콘 갓도우 (2014-12-20 14:20: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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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족별의무출전제도가 예전에 있었지않나요 그거했을때 동족전 좀덜나왔던거같긴한데
아이콘 티레케 (2014-12-20 14:20: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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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1프로리그 시절에도 동족전은 평균적으로 40~50%정도 나왔음.
그나마 개념맵 많던 시즌에도 40%정도였고 특정종족 유리한 맵 많을수록 50%, 심지어 08시즌엔 60%까지도 가기도 했음.
평균적으로 40~50%정도가 동족전임
슈빌 (2014-12-20 14:21: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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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정말 지금이 최선이고 동족전이 덜 나올수 있는 경기 진행 룰은 없을까요?
제가 예로 든 지금 상태에서 가장 조금만 바꾸는 출전명단을 받고, 그다음에
맵을 뽑는 방식만 해도 동전전 수가 좀 줄어들지 않을까요?
먼가 문제가 많은 방식인가요?
아이콘 메없산왕 (2014-12-20 14:22: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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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빌//그렇게까지 해서 동족전이 덜 나오게 할 수는 없다고 봄
선수선발권은 전적으로 각급 팀내의 코칭스태프에 있고 해당 맵에서 가장 선호되는 종족과 선수를 내보내는 것은 당연한 거임
아이콘 티레케 (2014-12-20 14:22: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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갓도우//아주 약간 덜나오긴 했는데 그때도 동족전 40%는 넘겼습니다. 그 떄문에 종족별 의무출전이랑 동족전이랑 크게 상관없다는 의견이 많이 나와서 한시즌만에 폐지.
BacardiGold (2014-12-20 14:22: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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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스1리그시절에서 그랬었다고해서 스2리그로 그대로따라갈필욘 없잖음 안좋은건 고쳐야지
아이콘 티레케 (2014-12-20 14:23: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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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빌//그러면 승패가 지나치게 랜덤성에 의존하게 되죠.
팀게이란 게 각 맵에 맞는 종족과 선수, 전략을 짜게 되는데 맵을 랜덤으로 돌려버리면 선수는 준비하기 힘들고 승패가 지나치게 맵빨, 종족빨 받을 확률이 높아지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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