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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라데온의영광을위해
작성일 2014-02-11 02:17:25 KST 조회 187
제목
이엠피 상향해줘도 살모사는 이엠피로 안잡음

뮤짤하듯이 한점으로 완전히 뭉쳐 다니는 애들도 아닌데다,


결정적으로 얘네는 마나통 날려도 다시 회복하면 그만임.


염충이는 덩치가 하도 커서 지금 이엠피로는 정타로 맞춰도 이득이 크지 않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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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엠알에스 (2014-02-11 02:18: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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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히 유령은 저그전에선 좀 애매한듯
E.de.N (2014-02-11 02:20: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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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염충은 둘째치고 살모사는 어쨌건 에너지 채우는데 '시간' 이란 걸 쓰는건 변함이 없고, 테란 메카닉체제가 흑구름이 없는 타이밍에 엄청난 화력을 쏟아부울 수 있는 체제인지라

지금처럼 기본에너지 상향된 유령이 병영에서 소수 튀어나오자 마자 상향된 EMP까지 뻥뻥 쏴재끼면 저그측에서 충분히 메카닉 막기 힘든 타이밍이 나오는게 문제라고 생각함.

테프전이야 EMP를 저정도 상향해준다면 지금같은 미친 언밸을 해결해줄 확실하고도 제대로 된 해결책이라는데 이견을 보일 테란은 없을듯.
라데온의영광을위해 (2014-02-11 02:21: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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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고 저격이 마나 대비 실제 효용성으로 더 나음

75마나로 확실히 킬하느냐 그냥 마나만 날려 시간만 버느냐

차원이 다름.
라데온의영광을위해 (2014-02-11 02:21: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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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쎄요 지금같이 라인전 유지하면서 질질끄는 양상에선

확실하게 킬을 하지 못하면 그 약간의 시간은 별 문제가 안될 거 같은데
E.de.N (2014-02-11 02:26: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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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다시피 테란은 지금도 메카닉할때 바이킹으로 살모사를 처리하지, 유령으로는 제거 생각 하지도 않고, 저격이 효율이 좋데도 공중유닛인 살모사는 감염충보다 킬하기 힘듬.

기존의 메카닉 병력 규모를 유지하면서 소수만 뽑은 유령이 저그가 대처하기 힘들 정도로 힘을 발휘하고 소비되는 양상이 특정 타이밍마다 나오면 분명히 문제가 될거라고 봄.

지금까지 후반 질질만큼 블리자드가 너프먹인 부분들이 '특정 타이밍' 이었던 걸 생각해보면 사실 이번 뫼비우스 패치도 좀 의아한 부분이 많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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