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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MrwK
작성일 2014-02-09 21:00:41 KST 조회 293
제목
탱크는 점추의 이론상의 카운터임

이론상으로


1. 넓은 사거리에서 중추뎀 공격을 스플로 때려박는 탱크는

한 번 공격만으로도 점추를 억제할 수 있음


2. 모점추를 잘 막아낸 후 역공을 갈 때

2기술실 불곰 비중이 높은 해불과 전차의 조합은

관문 유닛 컨을 아무리 잘 해도 막을 수 없는 강력한 힘을 제공함


현실


1. 군공 빌탐 60초, 기술실 25초, 전차 45초.

전차 하나 뽑을 때까지 130초와 350/250/3이 들어감


2. 본진이 좁고 점멸 공간이 적은 맵(벨시르, 돌개바람, 폴라나이트)에 비해서

본진이 넓고 점멸 공간이 넓은 맵(연수, 우주 정거장 신버전, 헤비 레인)이 대세


3. 3차관으로 압박만 넣거나 5차관이지만 점추를 조금 뽑고

폭풍업 돌진 타이밍을 당겨 버리면 탱크는 급 잉여화. 문제는 이게 요새 대세임.


4. 탱크 자체가 가스를 마시는 유닛이라 테크가 느려지고

유닛 자체의 특성상 진출 타이밍(전투에서 효과가 내는 전차 속도, 늦은 의료선)과

진출 속도가 늦을 수밖에 없음. 뒷치기에도 취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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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이오냥 (2014-02-09 21:01: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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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의외로 퉁퉁포도 추적자 잘 잡음
아이콘 MrwK (2014-02-09 21:01: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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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업 퉁퉁포 DPS가 거의 풀업 자극제 불곰 수준이긴 한데 퉁퉁포 쓰려고 뽑는 건 아니니까요.
아이콘 Signification (2014-02-09 21:02: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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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지어 토스는 탱크보이면 추적자 소환을 잠깐 끊어서 트리플 가면 땡이라

의료선이 없기 때문에 맘놓고 트리플이 가능하죠. 게다가 점추라서 탱크낀 병력으로는 발끈러쉬마저 안됨
아이콘 [바이킹] (2014-02-09 21:03: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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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래도 3번이 제일 큰듯, 후반가면 탱크가 곶아되는거
라데온의영광을위해 (2014-02-09 21:03: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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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번은 좀 억지 같은데..
아이콘 MrwK (2014-02-09 21:05: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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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일반적으로 1기술실 2반응로 해병 위주 병력이라면 모르겠지만, 점추 막을 때에는 1반응로 2기술실로 불곰 다수를 확보하면서 자극제와 함께 충격탄까지 눌러주기 때문에 군공은 테크, 스왑용 반응로 셔틀로 쓰는 일반적인 빌드에 비해서 테란이지만 가스가 많이 빡빡해요.
아이콘 MrwK (2014-02-09 21:06: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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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4번을 같이 추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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