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4250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풀잎녹차
작성일 2014-02-02 22:18:52 KST 조회 185
제목
rts가 기본 베이스가 다른 게임임??

전략 시물 잘하면 다른 전략시물 잘하는것은 기본 아님??

유닛이 건물이 다르다고 다른 장르도 아니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Maxwell architec (2014-02-02 22:19:1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김택용.

설명 끝.
아이콘 라우드니스 (2014-02-02 22:19:2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웃고갑니다
저녁샛별 (2014-02-02 22:20:4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워크래프트3와 스타크래프트는 같군요
이야 엄청난데
아이콘 파란도끼 (2014-02-02 22:24:30 KST)
0↑ ↓0
센스 이미지
스1선수더러 워3시키면 퍽이나 잘하겠네요
아이콘 플레이그이상 (2014-02-02 22:27:2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RTS의 기본 베이스는 다름.
AOE가 그랬고, C&C가 그랬고, 토탈 어나힐레이션이 그랬고, 심지어 워크3와 스타도 다르고, 워크2와 워크3도 다름.
만약에 자원으로 대변되는 수익 채집, 자원 소모로 대변되는 수익의 소모, 그 가격을 소모한 병력간의 성능교환(쉽게 말해 얼마짜리 유닛의 얼마의 대미지를 주고 얼마나 버티다 죽느냐는 가성비 부분) 이런거 때문에 위 RTS들이 다 기본 베이스가 같다고 하면 어디가서 게임 디자인에 대한 최소한의 부분이라도 배우고 다시 생각해보길 바람.
왜냐면 그걸로 따지면 게임의 베이스는 모든 게임들이 장르를 불문하고 다 똑같거든.
모바일 게임 포코팡 조차도 체리 수집, 체리 소모로 캐릭을 먼저 뽑을 건지 무기를 먼저 업글할건지, 아이템을 사서 쓸건지 이벤트로 얻어 쓸건지 등의 자원의 가성비 유불리가 갈리는 등 다 가지고 있으니까..

워크래프트2와 스타1에 영웅과 아이템, 크리핑이 끼어들고 유닛 인구수와 체력을 늘렸다는 변화만으로 스1과 워3는 시장이 해외중심 국내중심으로 갈려버릴 정도로 호불호부터 차이 났음.

C&C는 보병으로 탱크는 죽어도 잡을수 없음. 극상성의 RTS지...
안티탱크계열 보병이 나와야하고 그마저도 깔아뭉게면 그만, 비행유닛은 착륙지 개념의 건물이 없으면 공중에서 호버링하다 기름떨어졌다고 추락해서 죽고, 무기는 보급받아와야해서 1회 출격후 돌아갔다 와야함. 이 차이때문에 C&C하는 애들은 C&C만 하고 스타계열의 수치계산으로 상성쳐지는 게임은 거들떠도 안봄.

다른거 더 이야기하는거보다 이거 하나만 이야기 하겠음.
스2 유즈맵으로 스1 모드 만들어서 굴리는거 한번 해봐.
님같은 애들이 기대하는 그림 하나도 안나와.
아이콘 브론즈인_브론즈 (2014-02-02 22:50:01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랬구나 콯이랑 스타랑 워크랑 C&C랑 슈프림커맨더랑 다른RTS는 전부 같은 게임이였구나 그랬구나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