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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Maxwell architec
작성일 2014-02-02 20:49:47 KST 조회 235
제목
아니 모선핵이랑 점추랑 점멸은 계속 그대론데 왜 1년내내 잠잠했는지

작년에도 모점추를 쓰는 경기가 있긴 했지만 다 이기는 것도 아니었고


지금처럼 개사기니 뭐니 여론이 강한 것도 아니었고.


점멸 빌탐이 너무 짧다들 하는데 이거도 지금 그 정신나간 자극제랑 같은


170초라 한동안 프프전서 점추가 잘 안 나오기도 했음.


아마 여기서도 더 늘려버리면 연구 사상 200초가 넘는건 둘째치더라도


그냥 프프전은 일체의 빌드싸움이 배제된 스카이 배틀물이 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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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고부긔 (2014-02-02 20:51: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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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란들은 그런걸 신경쓰지않습니다
자기가 쓰는 자극제에 토스병력이 다 녹아야 좋은 밸런스라고 생각하니까요
아이콘 HolyHydra (2014-02-02 20:51: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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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멸이랑 예언자랑 선택지가 늘어났으니

다른 선택지까지 생각하다 보니깐 기존 모점추도 막기 힘들어진거죠

모점추 하기 좋은맵들이 들어선 것도 있고
아이콘 Tyrant_is_back (2014-02-02 20:52: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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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날모점추는 올인형식이 대부분이였는데 점추한줄만 뽑으면서 과잉수비 강제하고 멀티먹거나 테크타는식으로 발전했죠
예언자가 테란 초반을 웅크리게 만든것도 한몫하고 맵도 모점추로 빠따치기 좋은맵 많고
Maxwell architec (2014-02-02 20:52: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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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라리 111은 오베때 111과 전성기 111의 활용이 건물갯수 말곤 완전히 달랐기라도 했지 이건 뭐..
시야밝히고 점추로 올인해서 왔다갔다 피해주는 개념은 자날때부터 있던건데 왜 이제 와서 점멸이 사기소리 듣는지 모르겠음
Maxwell architec (2014-02-02 20:53: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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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니까 그건 종족 기세의 강화와 동반된 일종의 카드 갯수의 증가와 같은 건데

이게 바로 점멸사기로 직결될란진 의문
아이콘 MrwK (2014-02-02 20:53: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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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모선핵을 기반으로 한 극한의 째기로 운영의 여지가 훨씬 큰 앞점추가 본진 점추만큼이나 위험한 타이밍에 들어갈 수 있게 최적화가 된 것도 있음
아이콘 미스틱케이지 (2014-02-02 20:53: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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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멸 연구시간이 몇번 너프됐었더라
Maxwell architec (2014-02-02 20:54: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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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110초에서 140초로, 그리고 군심시작과 동시에 170초로.
으하하으히히헤 (2014-02-02 20:54: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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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점추 빌드가 씹사기 인거지 추적자 + 점멸이 그대로 인거랑 상관없다니까
모점추 빌드로 시작하면 테란이 과도하게 방어할수 밖에 없는데 여차 하면 그냥 뚫어버리고
이후에 지맘대로 앰흑기사가도 되고 트리플에 고위기사테크 타도 되고
그냥 로공, 관문늘려서 거신뽑고 올인 할게 존ㄴ ㅏ 게 많음, 근데 그거 일일이 정찰?
불가능하지 ㅋㅋ
일단 쓰기만하면 승리 보장빌드
빌드자체가 씹사기인거지 추적자, 점멸 성능만가지고 말하는게 아님다
여태 사람들이 이런식으로 말해도 못알아먹는 프뻔뻔들 에휴
Maxwell architec (2014-02-02 20:56: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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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따 모점추는 군심베타부터 있었는데 그때는 사기가 아니제.
아이콘 엠알에스 (2014-02-02 20:56: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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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명한건 토스운영이 연구에 의해 크게 발전한거죠.
토스 프로게이머들이 대단한거임.
군심 초창기만해도 모점추가 반올인성 빌드였는데 지금은 앞마당가면서 하는 모점추가 정석이죠
아이콘 라우드니스 (2014-02-02 20:56: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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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진 -> 앞마당 -> 3멀로 이어져서 3멀에서 본진으로는 점멸가능 지역이 적거나 없는 맵이 많아서 미리미리 대처하기도 편하고 점멸로 올라와도 금방 대처가 가능했는데

지금은 3멀에서 바로 본진 아무대나 뛸 수 있는 맵이 많아져서 그럼
아이콘 앤Dolphin (2014-02-02 20:57: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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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이 점추맵이 많아져서 그럼
Maxwell architec (2014-02-02 20:57: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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까놓고 말해 벨시르잔재/돌개바람이랑 연수랑 비교해보면 헤비레인이랑 비교하면 뻔하지 뭘
아이콘 엠알에스 (2014-02-02 20:57: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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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가 앞마당을 가면 테란도 앞마당을 가져갔을텐데 이렇게 되면 테란의 수비동선이 무지막지하게 넓어짐. 앞마당과 본진 연결 통로는 왜곡 치면서 점추로 병력 갈아먹고 결국 건설 로봇 동원하게 되고. 테란은 점점 가난해져 가는데 토스도 앞마당 먹어서 점점 배불리는 상황이죠
으하하으히히헤 (2014-02-02 20:58: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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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하면 맥스웰처럼 멍청할 수 있을까.... 자날때 십사기 무감타가 스2 나오자마자 사기였나
저그들이 빌드 개발하고 나니 사기가 된거지
지금 모점추도 점추로 시작해서 빌드가 개발되고 나니 이렇게 된거지
테란이 과도하게 방어할수 밖에 없는시점에서
트리플에 기사단 테크까지 타버리니 십사기 소리듣지 에효
아이콘 Signification (2014-02-02 21:01: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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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고기 테크가 안정화 되서 그래요.

모점추로 압박만 줘서 테란 가난하게 한 후 기사단 올리고 멀티
아이콘 니본진내꺼 (2014-02-02 21:02: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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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점추는 솔직히 맵빨이크죠.

밸시르잔재 같은곳에선 그나마 모점추 막기가 수월한데

이번시즌때 삭제

연수,다이달로스요충지 이런맵들은 답이음슴.

최근 래더맵은 거진다 넓찍한 맵들

솔까말 헤비테이션 스테이션 빼고 전부다 모점추를 위한맵들.
풀잎녹차 (2014-02-02 21:03: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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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란의 의료선 부스터와 화염차의 강력함때문에 토스의 빌드가 발전할수없었습니다
의료션 부스터는 광자과 충전으로 적응되고 화염차나 지뢰는 너프가 됨으로
토스가 운영이 편해지고 자유러워 지면서 발전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어제 말씀드린 여왕의 사거리 퍼프로 감염충의 사기성이 나온것과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dk는 같은 실수를 반복하고있져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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