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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일 | 2013-09-02 10:16:03 KST | 조회 | 29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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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다보니 잘못생각햇네요. 최근 블리자드의 게임이 부진한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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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가 E스포츠판에 뛰어들고 나서 망햇음.
스타1 리그 활성화 잘될떄 뜬금포로 스타1 저작권물고 늘어서 진흙탕 싸움 일어나고,
물론 후에 어느정도는 해결됫다곤 하지만 그 여파는 엄청낫죠.
그리고 나서 스타2는 철저히 E스포츠 게임으로 만듬.
1:1 위주에 , 래더위주의 플레이
모든 유닛들이 1:1개인전에만 맞쳐져 잇는 유닛이라 이것이 팀플을 했을때, 이 유닛과 저유닛이 뭉치면 밸런스붕괴로 심하게 나타남. 억지로 맵 고정과, 팀자리고정이라는 극단적인 방법을 사용하지만, 매번 똑같은 자리와 똑같은 전술로 인해 팀플은 금새 질림. 곧 대중화가 안됨.
생각해보면, E스포츠판에 뛰어들기 전에 블리자드와 후에 블리자드는 상당히 달라진걸 팬들은 쉽게 느낄수 잇을거라고 생각함.
지금도 열심히 E스포츠 생각하고 WCS를 만들어 스타2를 더 망하게 만드는 지름길을 알려주셧는대,
블리자드는 그냥 E스포츠는 생각하지말고, 예전처럼 게임개발에 집중좀 해줫으면 좋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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