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4250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아이콘 라데온까지마라
작성일 2013-04-12 16:33:50 KST 조회 93
제목
통계에 입각한 거시적 밸런스 접근을 하려면 기준이 명확해야함

GSL/TL이면 GSL/TL,


혹은 공식 경기 모두면 모두,


어느 리그까지를 넣을까 이런 것도 매우 확실히 해야 하고,


밸런스 패치가 있을 때마다 할까, 표본은 최소 얼마가 쌓여야 '가설로서 설명할 수 있다고' 정의할 것인가.


이거에 명확해야할 필요가 있고,



그마 비율과 같이 외부 변수가 많은 것들은 신뢰도가 낮을 수 있음을 명심하고,


비교적 안정적이고, 표본이 많아서 전체 스2의 밸런스를 그나마 가장 잘 대표할 수 있을 정도가 되어야하죠.



통계에 입각한 밸런스 접근이 상당히 객관적이고 사심없이 밸런스에 문제가 있느냐 없느냐


어느 종족이 유리하냐 안유리하냐 딱딱 결론내줄 수 있지만


그 방법에 있어서 상당히 어려운게 사실.



무슨 GSL/TL 승률 긁어온다고 100% 만능은 아니란 얘기.


애시당초 GSL/TL 밸런스 승률이 전체를 대변할 수 있는지를 증명해야 하는데


'세계최고의 리그에서 최고의 수준까지 끌어올린 밸런스라 객관적으로 설명하기 적합하다'


라고 하지만 사실 이 근거도 한계는 있고,




통계교교주께선 그나마 자신의 원칙이 있었긴 했지만


그래도 절대적인 기준에서는 좀 부족했긴 했죠.


DK가 의외로 고생을 많이 하는 것 같기도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