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2를 좋아 하셨던 분들에게는 별로 상관없는 것처럼 느껴지실지 몰라도..
스타1 프로게이머 초봉 연봉 1200 대우가 너무 나쁘다고, 정말 오래동안 기사도 나고, 문제 재기도 되고 그랬었거든요. (약간은 나아졌다고 듣기도함)
그런데 지금 스타2는 연봉 받는 유저는 극히 소수고(있다면 정확한 정보를 좀 알려주세요.) 대부분 팀에서 숙박비와 출전비만 지원 받으면 상금으로만 돈을 버는거 아닌가요?
그런데 누적상금 1000만원 넘는 선수가 33명이라면 연맹선수들의 전체가 몇명인지 몰라도 한 100명은 넘을태니 대우가 스타 1때에 비해서도 너무 형편없는..
그렇다해서 연맹에게 연봉을 주라고 주장할수도 없는게, 연봉이라는게 기업이 주는거지 감독이 어찌할수 있는게 아니니;; 연맹도 좀 기업을 끓여 들여서 체제를 잡던지, 어떻게 더 좋은 대우를 받을수 있도록 하는게 좋을거 같은데..
과거에 코치들이 협회에 팀들에 들어와서 팀의 지원이 너무 잘된다는 기사를 계속 나오는것만 봐도 팀의 숙소 등의 지원도 협회에 비해 낮다고 보기 힘들거 같거든요..
물론 상금 많이 버는 선수도 있잖아!!! 라고 할수있지만, 그런식으로는 협회에서도 스타플레이어는 돈많이 받으니까요.. 전반적인 대우의 상향이 중요한거라는..장기적인 발전을 위해서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