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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언제나올래
작성일 2012-06-29 12:56:53 KST 조회 238
제목
제가 군심에서 바라는건 차원관문 시스템 너프

지금 밸런스를 조정하는건 너무 어려운 일이라 그렇다손 쳐도
프로토스가 낀 게임이 재미없어지는 가장 큰 이유가 차원관문 시스템인것 같습니다.

수정탑에서 병력이 5초에 소환되다보니 공격할땐 올인이 되고 공격과 수비 충원이 그닥 다를 바가 없죠


관문 유닛들을 조금 버프하고 유닛 소환시간을 늘리는게 괜찮아 보입니다.

유닛이 나오는 데 10초 정도의 시간이 걸리는 정도로만 살짝 바꿔도 프로토스 경기가 공/수 원사이드하게 끝나진 않겠죠.


어제 박현우와 강동현 경기를 보고 프저전 최상위권은 그냥 원사이드 싸움이구나 하는걸 느꼈습니다. 재미가 없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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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키179cm (2012-06-29 12:59: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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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문유닛버프하면 200일때 프로토스 화력이 너무쌔져서 그냥 프로토스 200만 채우려할껄요,,
아이콘 흥츳흥 (2012-06-29 13:01: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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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종특은 안건드림다 ㅋ
그리고 파수기 있는데 차관유닛까지버프되면 테크 안올리고 다이기갰네
아이콘 A브릴라빈 (2012-06-29 13:01: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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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차관이오벨이라 차관너프랑 관문유닛상향이랑 관련이없음 차관은너프되는게맞는거임
아이콘 언제나올래 (2012-06-29 13:01: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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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이 쎈 이유가 바로 차원관문에서 즉시 소환하여 220~230의 효과를 내기 때문이죠
하늘에서-불곰이 (2012-06-29 13:03: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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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토스 사기의 원인
근데 어떻게 바꿔야 할지 감이,,
아이콘 Signification (2012-06-29 13:04: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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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력충원이 실시간으로 되니 문제가 있죠.

빈집털이가도 바로소환

일꾼테러가도 바로소환
아이콘 원이샄 (2012-06-29 13:04: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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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원관문시스템 덕분에 명경기가 나오기도 하고 역전승도 나오는데요..

어제 박현우선수는 너무 올인위주로 준비해서 지루한감이 있었지만 저번시즌 재밌는모습 많이보여줬잖아요 ㅋㅋ
아이콘 괴도H (2012-06-29 13:05: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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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부터 계속 주장하던거지만 동력원당 소환개체수를 제한하면 말끔히 해결될거 같아요. 수정탑or붕가기 한대당 최대 5~6기정도한번에 소환가능하고 쿨타임주기, 이런식으로요
아이콘 Signification (2012-06-29 13:05: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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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은 편해지고 역공가는건 쉽지 않게 만드는 만능의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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