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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2-06-28 16:06:11 KST | 조회 | 19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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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쟈 스토리가 허술해질수밖에 없는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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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페인에 필요한 리소스들이 예전보다 훨씬 많아져서 그런게 아닌가 생각함
특히 스타2같은 경우는 메타게임에 이용되는 모델링들이
실제 캠페인 내부의 유닛과는 아예 달라서 새로 만들었다던데...
시네마틱 동영상 만들고 뭐 만들고 하는게 예전 워3, 스타1 시절이랑은 규모가 아예 다르다보니(사실 생각해보면 워3 시나리오도 스타1 시나리오랑 비슷한 모티브였음 케리건이랑 아서스의 유사성이라던가)
시나리오에 신경쓰는 시간은 더 줄어들 수밖에 없을거 같음
물론 멧젠이 작가에서 총괄 지휘로 올라가다보니 블쟈 시나리오 자체가 특유의 색을 잃어가고 있는 것 같긴 함..
예전엔 캐릭터 찍어내는 솜씨가 쩔었는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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