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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스피드맨김강건
작성일 2012-06-28 16:06:11 KST 조회 195
제목
블쟈 스토리가 허술해질수밖에 없는게

캠페인에 필요한 리소스들이 예전보다 훨씬 많아져서 그런게 아닌가 생각함

특히 스타2같은 경우는 메타게임에 이용되는 모델링들이

실제 캠페인 내부의 유닛과는 아예 달라서 새로 만들었다던데...

시네마틱 동영상 만들고 뭐 만들고 하는게 예전 워3, 스타1 시절이랑은 규모가 아예 다르다보니(사실 생각해보면 워3 시나리오도 스타1 시나리오랑 비슷한 모티브였음 케리건이랑 아서스의 유사성이라던가)

시나리오에 신경쓰는 시간은 더 줄어들 수밖에 없을거 같음


물론 멧젠이 작가에서 총괄 지휘로 올라가다보니 블쟈 시나리오 자체가 특유의 색을 잃어가고 있는 것 같긴 함..

예전엔 캐릭터 찍어내는 솜씨가 쩔었는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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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피드맨김강건 (2012-06-28 16:08: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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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전히 메인스토리를 짜는건 멧젠이라도 감독직이면 시나리오 자체는 하위 작가들이 쓸 수밖에 없음 그런데서 한계가 오는듯
스피드맨김강건 (2012-06-28 16:09: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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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더불어서 디아3 스토리는 폴아웃1 시나리오라이터가 짰다네요 이건 좀 충격...그런 사람이 짰다고 보기엔 너무 이상한데
아이콘 데이비드 킴 (2012-06-28 16:09: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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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원수는 늘었는데 오히려 질은 떨어져버린 듯한 그런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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