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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테란이라죄송해요
작성일 2012-02-23 14:03:08 KST 조회 205
제목
너무 밸런스 위주로 가면 게임이 단편적이 되버려서 재미 망

님들이 말하는

밸런스를 맞춘다는건

사실상 변수를 줄인다는것과 같음 ㅋ

 

특정적으로 강한 유닛을 약화 시키고

약해서 잘안쓰는 유닛을 강화 시키고

 

변수를 줄수 있는 맵내부의 요인을 제거하고

(꿀광 삭제나 언덕 삭제같은)

단번에 게임을 역전할수 있는 전략적 요소를 약화시키거나 삭제한다...

 

이건 곧 뭘말하냐면

테란 화력 5 회전력 5 테크 5  평균 5

플토 화력 5 회전력 5 테크 5  평균 5

저그 화력 5 회전력 5 테크 5  평균 5

이런식으로 밸런스가 맞는걸 말하고 있음 ㅋㅋ

 

테란 화력 10 회전력 4 테크 1  평균 5

플토 화력 4 회전력 1 테크 10  평균 5

저그 화력 1 회전력 10 테크 4 평균 5

이렇게 서로 교차되는 부분도 있으면서

결국 종합적으로 보면 수치적으론 동일한게 블쟈가 추구하는 밸런스인데 ㅋㅋ

 

님들이 말하는것처럼

변수를 최대한 삭제하고

오로지 실력만이 승패를 좌우하게끔 게임을 만들면

과연 재미가 있을지 생각해보셈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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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악당세르게이 (2012-02-23 14:03: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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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소리아닌데
아이콘 악당루인 (2012-02-23 14:04: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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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는 말이긴 한데 xper들에겐 너무 어려운 글인 듯 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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