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4250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OSOMG
작성일 2011-11-06 22:16:47 KST 조회 373
제목
신생팀 탄생 , 8개팀 체제로 11-12 프로리그 구성




7개 구단으로 새 시즌을 맞을뻔한 2010-2011 프로리그가 신생팀 창단으로 8개팀 체제로 새 시즌을 시작하게 됐다.

한국e스포츠협회는 전체 게임단 합의를 통해 보다 많은 선수들이 리그에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보장하기 위해 8개팀 구조로 차기 시즌 프로리그를 시행한다. 10-11시즌을 끝으로 해단한 3개 프로게임단(FOX, OZ, HERO)의 주력 선수들로 구성된 제8프로게임단은 협회가 위탁운영하기로 결정했다.

위탁 운영을 결정한 이유는 보다 많은 선수들이 계속해서 프로게이머로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보장하기 위한 대의적 목적과 함께 프로리그를 보다 안정적으로 이끌어나가기 위해서다.

협회는 현재 제8게임단의 위탁 운영과 동시에 인수 기업을 찾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창단 의사를 밝히는 기업이 있다면 시즌 중에라도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정식 창단할 계획이다. 제8게임단은 뛰어난 기량의 선수들로 구성되어 11-12시즌에서도 강한 전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시즌이 시작되면 인수 기업을 찾는 것이 더욱 수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차기 프로리그 시즌 8개팀 체제, 한국e스포츠협회 제8프로게임단 위탁 결정

해체된 게임단 선수들 중 KeSPA랭킹 순으로 각 종족별 2명을 보호선수로 지정해 우선적으로 제8프로게임단에 합류시키고 이번 주 초부터 용산구 이태원동에 마련된 숙소와 연습실에서 차기 시즌 준비에 돌입했다. 추가적으로 4일(금) 공개 드래프트에서 3명을 선발해 염보성, 전태양, 김도욱 (이상 테란), 이제동, 박준오, 이병렬 (이상 저그), 김재훈, 박수범, 하재상 (이상 프로토스) 총 9명의 선수들로 구성된 제8프로게임단을 꾸렸다.

선수들의 연봉은 작년 성적을 기준으로 연봉 조정위 자료와 타 게임단 연봉 수준을 고려해 적정 연봉을 산출한 뒤 선수와 협의를 통해 결정했으며, 전 선수 모두 전년 대비 상승된 연봉으로 상향 조정됐다. 제8프로게임단의 코칭스태프로는 향후 팀 창단 작업을 고려, 역대 최다 우승 기록을 가지고 있는 주훈 감독과 함께 한상용 코치가 선임됐다.
 
▶ 공개 포스팅 통해 선수들 추가 거취 결정

협회와 전체 게임단은 제8프로게임단에 우선 소속되는 6명의 보호선수 외 나머지 선수들의 거취를 마련하기 위한 구제책으로 4일(금), 스타크래프트 선수들의 공개 포스팅을 개최했다. 참가 대상은 해체 게임단 선수 49명중 보호선수 6명 및 은퇴 희망자 11명을 제외한 32명이다.

4일(금) 열린 공개 포스팅에서는 입찰 과정을 통해 해당 선수를 영입하는 포스팅(Posting System) 방식으로 선수 지명이 이루어 졌고, 공군을 제외한 7개 게임단에서는 포스팅 참가 선수 중 최소 1명이상 영입하도록 해 가능한 다수의 선수들이 프로게이머로서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도록 했다.

공개 드래프트 결과, ‘박성균, 주성욱, 신노열, 방태수, 이예훈, 김준호, 백동준, 김유진’ 총 8명의 선수가 게임단의 지명을 받았으며 이번 공개 드래프트에서 입단이 결정되지 않은 선수들도 드래프트 종료 후 자유롭게 타 게임단과의 계약이 가능하다.

<참고자료 - 공개 포스팅 결과 >

선수명

종족

영입 게임단

출신 게임단

박성균

Terran

KT Rolster

위메이드 Fox

주성욱

Protoss

KT Rolster

위메이드 Fox

신노열

Zerg

삼성 KHAN

위메이드 Fox

방태수

Zerg

SK Telecom T1

화승 OZ

이예훈

Zerg

SK Telecom T1

위메이드 Fox

김준호

Zerg

CJ ENTUS

위메이드 Fox

백동준

Protoss

STX

화승 OZ

김유진

Protoss

웅진 Stars

화승 OZ

 

<참고자료 – 8게임단 선수 명단>

선수명

종족

출신 게임단

염보성

Terran

MBC게임 HERO

전태양

Terran

위메이드 Fox

이제동

Zerg

화승 OZ

박준오

Zerg

화승 OZ

김재훈

Protoss

MBC게임 HERO

박수범

Protoss

MBC게임 HERO

하재상

Protoss

MBC게임 HERO

이병렬

Zerg

화승 OZ

김도욱

Terran

화승 OZ

 


출처 - 와이고수입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AUTOEXEC.BAT (2011-11-06 22:20:48 KST)
0↑ ↓0
센스 이미지
ㅋㅋㅋ 결국 케스파 위탁 운영 ㅋㅋㅋ
아이콘 Celcious (2011-11-06 22:24:56 KST)
0↑ ↓0
센스 이미지
케스파가 위탁했다는건 창단하기로 했던 기업이 등을 돌렸다는 얘기고..

이 기업이 예전에 스2를 같이 한다는 조건하에 창단하겠다는 말이 있었는데(스1,2 병행하자는 말도 나오고)

결국 케스파가 맡았다는건 케스파에서 스2에 대한 곰티비와의 협상이 어렵다는걸로 봐도 될까요?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