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GSL 갔다 왔고, PC방 예선까지 다 뚫었는데, 심심하면 십자포화 111맞고, 제련소 더블에 6못 맞고 했는데 위에 토스들은 뭐해서, 자기 종족 자기 팬들 감정통제도 제대로 할 수 없는 팬들을 만들어 놔서 그렇게 우승배지들 달고, 나 프통령이요. 나 신 3대토스요. 거들먹거리고 말았다는 이야기입니까? 유저들 토스 잡으면 안된다고 줄줄이 트위터에 가서 성명내고, 자기들이 직무 유기 아닙니까?
부끄러운 줄 알아야지. 이렇게 수치스러운 일들 하고, 상향 패치 받으면 한국 토스 잘 해요. 견제도 잘 하고 무난히도 잘 하고 연기도 잘 하고, 한국 토스들 외국 나가보니까 못하는 게 없는데, 파수기도 잘 만들고 거신도 잘 만들고 고위기사도 잘 만드는데, 왜 팬들 감정 통제만 왜 못한다는 이야깁니까!
실제로요. 테란에도 징징이 있고 저그 유저에도 징징이 있는데 준비하고 있는데. 완벽한 상향 패치라는 건 있을 수가 없지만 피드백도 유사시는 있을 수 없지만 그러나 패치와 피드백을 항상 전제하고 준비하고 있는데 테란도 그렇게 준비하지 않겠습니까.
토스 팬들 감정통제가 될 때 DK와 팬들이 대화하는 관계, 밸런스 팀과 우리가 배틀넷상 대화할 때 밸런스 문제를 놓고 대화를 할 때, 그래도 토스가 말발이 좀 있지 않겠습니까? 감정통제도 못하는 종족이 화염차 너프 주장을 할 건지 말 건지 그것도 맘대로 결정을 못 하고 논리적으로 어떤 시설 버프를 주장할 건지 그것도 자기들 맘대로 결정을 못하는 종족이 그 판에 가서 DK에게 무슨 할 말이 있겠습니까. 밸런스 팀에게 무슨 할 말이 있겠습니까. 이것은 패치상의 실리에 매우 중요한 문제 아니겠습니까.
사실과는 아무 관계 없는 뻘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