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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lexo
작성일 2011-10-30 18:50:33 KST 조회 268
제목
토스는 왜 원가스플레이를 못하나여

아무리 파수기가 공격적으로 변수가 많은 유닛이라고 해도 원가스 파수기로 테란의 다수 카드봉쇄가 힘들다는

 

점이 말이 안됨.

 

테란은 원가스든 노가스든 빌드에 있어서 엄청난 바리에이션을 가지고 있는데 토스는 빠른 더블 아니면 거의

 

무조건 빠른 투가스로 가스세이브임.

 

관문병력이 파수기없으면 캐잉여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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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샤를류트 (2011-10-30 18:51:3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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ㅜㅡㅜ
아이콘 elgooG (2011-10-30 18:52: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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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수기가 진짜 모순인게 파수기 많이뽑으면 가스부담되서 다른거 하기가 어려워지는데 그렇다고 파수기 적게뽑으면 초반에 훅 밀림
zephyrB (2011-10-30 18:52: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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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것이 차원관문때문입니다. 차원관문때문에 적기지 근처 + 빠른소환 >>>관문유닛약화 >>> 테크유닛필수 >>> 프로토스 X신같아짐 으로 이어지는거죠.
zephyrB (2011-10-30 18:53: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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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기에 역장의 사기스러움 추가요 >> 역장좋음 >> 역장잘치면 사기스러우니까 역장못치면 무조건지게 설정. (역장없이도 비슷한싸움나는데 역장있으면 완전개사기되기떄문에)
아이콘 lexo (2011-10-30 18:54: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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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수기는 정말 설계자체가 이상한게, 공격적으로 쓰면 너무 사기적이라 선택의 여지없이 리스크를 크게 줘버렸음. 덕분에 토스는 방어용 파수기를 펌핑해야하는 이상한 상황
아이콘 lexo (2011-10-30 18:55: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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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피르님 말대로 차관+역장이라는 두가지 변수를 너무 토스에게 몰아줘서 밸런스가 좁병신이 되었음. 그게 가장 잘드러난 사례가 프프전의 변천사임. 너프속에서도 차관으로 깃꽂기를 시작해서 4차관으로 이어지는 엉망인 역사.
아이콘 xmegaz (2011-10-30 18:55: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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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프로토스의 슬픈 현실

차관 개사기 -> 관문유닛 스펙 하향
파수기 개사기 -> 관문유닛 스펙 하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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