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
||
---|---|---|---|
작성일 | 2011-09-27 22:06:54 KST | 조회 | 287 |
제목 |
제가 밸런스보다 시스템이 더 큰 요인이라고 보는 근거
|
http://www.playxp.com/sc2/bbs/view.php?article_id=3433202&search=3&search_pos=&q=
http://www.playxp.com/sc2/bbs/view.php?article_id=3433324&search=3&search_pos=&q=
http://www.playxp.com/sc2/bbs/view.php?article_id=3433409&search=3&search_pos=&q=
순서대로 보시면 됩니다.
보기 귀찮으신 분들을 위한 요약
1) 코드 S의 철밥통 시스템 때문에 실력도 실력이지만 시스템에 의해 물갈이가 더디다
2) 그에 인해 밸런스에 의한 합성효과 + 후폭풍이 일어난다
3) 합성효과의 첫 예는 바로 현재 코드 S의 플토와 코드 A의 플토가 서로 다른 밸런스를 보여주는 점.
코드 A의 플토가 더 인정받고 더 촉망받는다. 두번째 예는 밸런스덕에 그나마 좁은 코드 S 진입벽이 테란으로
도배되어 코드 S가 대부분 테란으로 도배된 기현상
4) 후폭풍의 예는 다음 Oct 시즌에 절실히 나타날 것. 예를 들자면 밸런스가 개선되도 코드 S 종족비가
정상 궤도도 돌아가려면 적어도 3달은 걸릴 것이란 것...
질문도 받구요,
클레임도 받습니다.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