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NL클랜 클랜장 SunginNL 입니다.
지금 계속적으로 저희 클랜이 물의를 일으켜서 여기 게시판에서 회자되고 여러 관계자들에게 피해를 준점 일단 사과드립니다.
저번주말 동안에 있던 일은 제가 그 주 동안 여행을 갔다와서 하나도 몰랐습니다. 월요일이 되어서야 알았고 게임메카에서 온 전화를 받고 알았습니다. 그래서 주말동안에 제 입장이라던지 이런 글을 쓸 수가 없었습니다. 그 후에 글 쓰기에는 다시 저희 클랜이 회자되는 일이 생길까봐 그냥 있었습니다.
대신 클랜내부에서는 관련자에게 앞으로 xp에 글을 쓰지 말라는 말과 경고와 함께 꾸중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그 녀석이 며칠되지도 않아 또 문제를 일으키는군요.
더욱이 낮에 Tia 클랜 관계자와 인사도 하고 서로 금요일에 좋은 경기하자고 응원했기에 더욱 그쪽 클랜에 창피하고 죄송해지네요.
일단 셀레가 다른 아이디로 들어가서 Tia 클랜을 염탐한거는 맞습니다. 그것은 일단 제가 클랜원 관리를 못해서 죄송하고요. 3명만 나가는 경기에 누가 나올지 대충 예상이 되는 상황에서 왜 그랬는지 모르겠습니다. 단순한 자신의 궁금함이었던거 같습니다.
아까 Tia 클랜 관계자들과 대화했는데 그 쪽 클랜에서는 빌드노출을 많이 걱정하시던데 그것은 걱정 안하셔도 될거 같습니다. 대전기록을 훔쳐봐서 빌드를 봤으면 누가 나가냐는 질문을 하지는 않았을 겁니다. 본인도 하나도 모른다고 하고요. 열심히 빌드 만드신거 같은데 찝찝하게 해서 죄송합니다.
일단 현재 셀레는 SmT Tia전 참여금지를 시켜놓았습니다. 제가 현재 클랜관리를 잘 안하고 SmT에 관한것은 다른 클원에게 권한을 위임한 상태라 그 이상의 처벌은 상의를 해보아서 결정하겠습니다.
아까 TiA클랜 관계자께서도 보통 이정도면 제명급이라고 하셨는데 사실 셀레가 그동안 끊임없이 문제를 일으켜서 제명생각도 들었지만 저는 제명은 그냥 그 아이를 버리는 거라고 생각해서 제명은 잘 생각치 않습니다.
생각이 짧아서 한 짓이면 혼내고 설득해서 고치고 실수한 것이면 다시는 실수를 하지 않도록 고치도록 이끌어주는 것이 클랜장이자 연장자로서 할 일이라고 생각해서 제명을 잘 하지 않습니다.
논란이 되었던 명지NL의 제명문제도 그래서 하지 않았습니다. 명지NL은 대리게임일이 있기 전과 후 모두 매너좋은 게이머로서 알려져있었고 제가 보기에도 그랬습니다. 그리고 대리게임이 자기 개인의 영달을 위해서가 아니라 마음이 약해서 클랜을 위해서 했다는 것이 제명을 망설이게 했던 이유였습니다. 결국 클랜에 악영향을 크게 주었지만 그 마음만큼은 클랜을 위해서였어서 제명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잠깐 잘못 생각했었다고 바로 후회하고 계속적으로 반성하였기 때문에 제명을 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이번 SMT에 명지NL을 내보내려 한것은 원래 관계자들과 제가 대화를 해보고 결정할려고 한 것인데 클랜원으로 명지NL이 나와버려서 빨리 논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명지NL은 현재 게이머로서 좋은 실력을 가지고 있고 어린나이에 처음 게이머로서 발을 들이는 과정에서 한번 실수한 것이고 계속적으로 반성하고 후회하는데 기회를 주고 싶었습니다. 지금이 중요한 시기인데 한번의 실수로 인해 모두 욕만하고 그렇게 되어 어떻게보면 한명의 미래가 달라질수도 있는데 스타2유저들의 선처를 바라는 마음에서 명지NL의 복귀를 조금 빠르지만 내세운 것이었습니다. 이번SMT는 명지NL은 나오지 않습니다. 하지만 다음에도 이런 대회나 다른 데에 명지NL이 나오게 된다면 스타2유저분들이 좋은 마음으로 용서해주시고 지켜봐주시기를 감히 부탁드려봅니다.
xp 게시글에 보면 제가 클랜원 관리를 못했다는 얘기가 있던데 그 말이 맞는거 같습니다.
앞으로 클랜원 관리와 클랜관리에 조금 더 힘을 써서 좋지 않은 일이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