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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일 | 2011-06-15 01:31:46 KST | 조회 | 2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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늘 말하지만 삭제는 병신같은 밸런스 맞추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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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수가 많을수록 밸런스가 잘 맞아감
변수가 먹혔을때 6:4든 7:3이든 8:2든 어떻게든 유리해지며
그 변수가 여러가지라서 예측하기가 점점 어려워지면
각각의 상황을 타개할 수 있는 수많은 전략과 방법으로 자연스레 밸런스가 맞아짐
그와중에 생기는 오버스펙은 자체 조정으로 충분히 커버 가능한거고
5:5도 안바라고 53:47 이내로만 맞춰주면 그 이후는 수많은 변수와 실력으로 5:5에 가깝게 보이겠지.
부적업이랑 이속 삭제, 유기갑피 삭제와 가시지옥 삭제등
병맛같은 삭제삭제삭제로
한 유닛에 대한 카운터를 2~3가지로 좁혀버리고
그중에 몇가지는 컨트롤로 카운터가 카운터가 아니게되는 병맛같은 상황으로 종결.
대표적인 예로 불곰과 광전사를 들수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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