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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JJ짤
작성일 2011-06-15 01:31:46 KST 조회 209
제목
늘 말하지만 삭제는 병신같은 밸런스 맞추기

변수가 많을수록 밸런스가 잘 맞아감

변수가 먹혔을때 6:4든 7:3이든 8:2든 어떻게든 유리해지며

그 변수가 여러가지라서 예측하기가 점점 어려워지면

각각의 상황을 타개할 수 있는 수많은 전략과 방법으로 자연스레 밸런스가 맞아짐

 

그와중에 생기는 오버스펙은 자체 조정으로 충분히 커버 가능한거고

5:5도 안바라고 53:47 이내로만 맞춰주면 그 이후는 수많은 변수와 실력으로 5:5에 가깝게 보이겠지.

 

 

부적업이랑 이속 삭제, 유기갑피 삭제와 가시지옥 삭제등

병맛같은 삭제삭제삭제로

한 유닛에 대한 카운터를 2~3가지로 좁혀버리고

그중에 몇가지는 컨트롤로 카운터가 카운터가 아니게되는 병맛같은 상황으로 종결.

 

대표적인 예로 불곰과 광전사를 들수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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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카세컨_셔비 (2011-06-15 01:33: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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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기갑피는 삭제라기보단 잠복이동 업글에 추가효과로 들어간거죠.
아이콘 JJ짤 (2011-06-15 01:33: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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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삭제 맞습니다. 원래 잠복시 추가 체젠 효과 있었어요.
마카세컨_셔비 (2011-06-15 01:34: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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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그거말고요
 잠복이동 업글에다가 유기갑피의 효과까지도 더 넣은거에요.
아이콘 JJ짤 (2011-06-15 01:35: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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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지상에서도 기본 체젠이 꽤 높았는데 그걸 잠복으로 이동시켰고
유기갑피를 받으면 지상에서 어느정도 효과와 잠복에서 추가 체젠 이런 형태였는데
유기갑피 자체를 없앤게 맞음.
때국놈의멸망 (2011-06-15 01:37:4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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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복으로 이동시켰다기보단

아예 지상 피리젠 자체를 없애버리고


땅굴발톱은 그냥 버로우이동만있던걸

유기갑피 버로우 피리젠을 반토막내고 합친거 맞을텐데
마카세컨_셔비 (2011-06-15 01:38: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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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크래프트 II 베타 - 패치 6 (버전 0.8.0.14593)
- 바퀴
+ 잠복 중 재생 속도가 10에서 5로 감소하였습니다.
+ 유기 갑피 진화 업그레이드 시 잠복 중 재생 보너스가 +20에서 +1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스타크래프트 II 베타 - 패치 14 (버전 0.16.0.15580)
- 바퀴
+ 유기 갑피 업그레이드가 삭제되었습니다.
+ 땅굴 발톱을 업그레이드하면 추가로 잠복 시 재생 속도가 5에서 10으로 증가합니다.


땅굴발톱 + 유기갑피
때국놈의멸망 (2011-06-15 01:38:2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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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기갑피<<에서 완전히 없어진건

지상 피리젠 증가

였을걸요


완전 노업시에도 피리젠 차는건 버그로인정했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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