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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Adriel
작성일 2011-04-16 01:29:35 KST 조회 280
제목
많은 사람들이 스타크래프트2가 생각보다 재미없다고 느끼는 이유
는 스타크래프트2가 시대의 변화에 부흥하지 못 했기 때문이다.

유닛 몇개 바꾸는 변화가 아닌 게임 전체 시스템에 혁명적인 변화가 있었어야했다.

단순히 자원캐고 유닛뽑고 죽이고 살리는건 이미 스원에서 뽕뽑았던 점인데 한국 시장에 큰 어필을 하지 못 했다.

단순한 예로 벙커링 몰래건물 멀티 중앙교전 게릴라 일꾼테러 언덕지형활용등 전략전술이 이미 전작에서 모두 했었던것들뿐이고 새로운게 없다.

시1발? 스원이랑 스투랑 그게 거기서 거기네? 그럼 걍 하던거 하자

이렇게 된거지 ㅇㅇ

외국에서 상대적으로 많이 팔린건 걔네는 스원흥했던 우리처럼 1990년대후반기부터 지금까지 스원을 계속 해온게 아니라서 스타크래프트라는 향수가 우리보다 강했기 때문에 많이 팔렷던것

이제와서  차기확장팩에서 뭐 혁명적인 변화를 기대하긴 힘들고 디아블로3가 스타크래프트2의 전철을 안 밟았으면 하는 바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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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TRESM (2011-04-16 01:30: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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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 이거랑 똑같은 글을 봤던거같은데
아이콘 MildCocoA (2011-04-16 01:30: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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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스2하던사람이 스1하라고 하면 정말 하기 힘들더라는;;
너무 느린 게임진행과 답답한 자원채취;; 불편한 인터페이스;;
아이콘 MildCocoA (2011-04-16 01:31: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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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생각하기엔 스2는 많은 변화를 일으켰다고 생각합니다.
스1자체를 좋아하면 스2를 할필요가 없겠지요..
아이콘 칠삼이제니스 (2011-04-16 01:34: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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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TS에 자원캐고 유닛뽑고 죽이고 말고 뭐가더있습니까
아이콘 Adriel (2011-04-16 01:35: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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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그 상식을 깨어버린 아이디어가 갑툭튀했을때 진정한 대작이 터지는거지 ㅇㅇ 난 그게 뭔지 모를뿐이고
아이콘 펭귄의질주 (2011-04-16 01:36: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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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게임 전체 시스템에 혁명적인 변화를 이르킨후에도 이정도 수준에 그친다면 그때엔 너무 많은걸 변화시켯다는 이야기가 나오겟징....
아이콘 HumanDream (2011-04-16 01:47: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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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ts에 자원캐고 유닛뽑고 죽이고 말고 정말 뭐가 더 있습니까
문명처럼 교류시스템도 넣어야하나
아이콘 Hancock (2011-04-16 02:12: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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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이 말도안되는 이론은 뭥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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