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4251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아이콘 나이트워커
작성일 2011-03-04 19:51:40 KST 조회 166
제목
이번 승강전 결원 처리 방식 마음에 드시나요?


지금 XP에 계시는 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아래는 제가 PGR에 올린 글입니다.

---------------------

이번 GSL에서 그랙필즈 선수가 나오지 않음으로서 승강전에 결원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시스템상 3인 1조로 2명이 CODE S에 올라가니 1명 결원이 생겨버리면 2명은 자동진출이 되어버려 이 결원은 무조건 채워야 합니다. 고로 이 결원에 대해 지금껏 많은 말들이 있었죠.


그리고 오늘...
http://esports.gomtv.com/gsl/community/view.gom?mbid=1&msgid=9143&p=1
'독일에서 펼쳐지는 대회에 한국 선수들이 출전하여 상당히 선전하고 있는 가운데 해외 대회와의 지속적인
연계 방안을 통해 GSL을 발전시켜 나가려는 계획입니다.' - DR 채

이거 보고 어이가 가출해버렸습니다...

물론 IEM 4강에 진출해 국위 선양한 3명의 한국선수들의 노고를 깍아내릴 마음은 없습니다. 그리고 저는 장재호 선수의 영원한 팬이라 심정적으로는 열렬히 찬성하고 싶습니다. 다만 이하 3가지 이유때문에 GSL운영위의 이번 결정에 반대하는 글을 적어봅니다.

1. GSL CODE-A 16강 진출 선수들간의 형평성 문제가 있습니다.
- 승강전 진출 조건은 CODE-A 8강 이상 CODE-S 32강 이하입니다. 즉 결원에 의한 와일드 카드전이 생긴다면 CODE-A 16강 진출자들이 그 대상이고, 그로인해 이번 결원자 처리방안은 이 선수들에게 기회를 빼았는 일이 되어버렸습니다. 더군다나 이번 IEM4강 진출자들이 모두 CODE-A 32강 탈락자라는 점에서 이는 더더욱 형평성에 문제를 제기할 수 없는 상황인 것입니다.

2. 시기에 문제가 있습니다.
- 그렉이 GSL출전 포기선언을 했을때, GSL이 이번 결정을 발표했었다면,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오히러 IEM의 기대치가 올라가는 리그간 연계라는 명분이 살면서, 동시에 IEM측이나 협의회측에서 좀 더 신중하게 한국 선수들을 고르게 만드는 계기가 되고, 또한 한국인들의 IEM 관심도가 증가하는 순영향이 있었겠죠.

그러나 이번 한국 선수가 3명이 4강에 오른 이때에 결원자 처리 방안을 발표함으로서 위 순기능 다 사라지고 (GSL이 의도하든 말든)흥행을 위해 대놓고 어뷰징한다는 캐스파도 안 한 일을 했다는 비난을 면치 못하게 되었습니다.

3. 명분의 불분명합니다.
이번 결원자 처리 방안의 명분은 해외 리그간 연계 방안이라는 명분입니다만
3-1 위 2.에 밝힌 것처럼 지금 이시점에 발표함으로서 IEM은 얻는거 없이 GSL결원자 보충의 도구로서 전락해버렸습니다. 이를 연계라 하지 않죠.
3-2 GSL에서 이미 해외리그 연계와 해외선수 독려 방안으로 CODE-A 시드권 제도라는게 있습니다. 이번 IEM우승자요? 해외선수가 우승할 경우 GSL운영위 자체에서 시드권(1장)을 주든, GSL스폰서사에서 시드권을 주든(총 3장) 어쨌든 CODE-A시드권을 받을 것입니다. 한국선수가 우승할 경우요? 그때는 해외리그 연계라는 명분으로 적용범위를 확대하면 되죠. 시드권 확대도 가능합니다. 여러모로 지금 GSL타이틀 스폰서사가 주최하는 대회 우승자니깐요. 아무도 반대 못합니다. 근데 왜 해외시드 연계라는 명분을 들어 (이번 사안과 같은)무리수를 던지시나요? 이건 명분보다 그 뒤에 숨겨진 배경에 더 관심이 가는군요.

GSL운영위는 제발 공정한 진행과, 선수들의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지 않겠끔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이번건은 아닙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쭈이디샤넬 (2011-03-04 19:58:2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스2협의회도 참여한 상황에서의 결정이면 별 문제는 없다고 생각되네요.
그리고 어차피 협의회의 의견이 빠진채 곰티비측에서 단독결정했을 꺼라는 생각도 안든다는...
아이콘 귤여신 (2011-03-04 19:59:00 KST)
0↑ ↓0
센스 이미지
아뇨 제 생각은 결원은 결원대로 처리해야 한다가 맞는 것 같습니다
이미 모든 진출자가 결정된 상황에서 급작스러운 와일드 카드 전 같은 것은 해서는 안됩니다
그리고 IEM으로 가버린 그렉필즈 에게는 다른대회로 급작스럽게 가버려
GSL 경기에 차질을 준 패널티를 부과 하는 것이 옳다고 봅니다
GSL 3회 경기 출장정지 라던가 하는
아이콘 김모사왕 (2011-03-04 20:00:12 KST)
0↑ ↓0
센스 이미지
곰TV의 일방적인 결정이라면 제가 보기엔 있어서 안 될 일입니다. 스포츠는 규칙이 전부인데, 선수들이 이런 변덕스러운 결정에 그냥 따라가야 한다면 뭐가 되겠습니까?

그러나 스2 협의회도 있고, 협의회 내에 선수들이 자신들의 의견을 표출할 조직도 있으니, 곰TV도 응당 상의를 하고서 결정을 내렸으리라 믿고 싶습니다.

선수들이 형평성을 납득했다면야, 우리 입장에서는 더 왈가왈부할 필요가 없겠지요. 곰TV의 해명이 빨리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아이콘 귤여신 (2011-03-04 20:00:16 KST)
0↑ ↓0
센스 이미지
강등전의 결원에 대해서는 우승자가 차지한다는 것이 좀 유감이긴 합니다
당연히 코드 A에서 뽑아 올려야 하죠
아이콘 나이트워커 (2011-03-04 20:01:4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귤여신 // 결원은 결원대로가 무슨 말이신지요. 결원 처리방안은 리그와 따로 때서 생각해야 한다는 것입니까? 고로 결원이 생기면 외부에서 낙하산이든 특채든 리그 난입이 가능 하다는 건가요?
아이콘 AUTOEXEC.BAT (2011-03-04 20:07:28 KST)
0↑ ↓0
센스 이미지
음 생각해보니 이미 어느정도 교감이 이루어진 상태가 아닌가 싶네요. 왜냐면 물론 GSL과 시간대가 꽤 겹쳤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해설중 언급이 되었나 했었는데 미리 얘기가 되어 있었던 모양입니다.
확실히 코드A 16강 진출자 입장에서는 기분이 좋지 않겠네요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