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84250 [내 메뉴에 추가]
작성자 아이콘 떠있는구름
작성일 2011-03-02 13:09:41 KST 조회 174
제목
나름대로 이번 시즌 네임드 탈락 원인 분석

GSL 32강 구조상 특정 선수에게 맞춤 전략을 준비해와서 승리해서 16강 간다는 큰 어려움이 따릅니다. 차라리 그냥 풀리그 방식이면 세 선수 모두에게 맞춤 전략을 준비할 수 있겠지만, 곰티비 리그 방식에서는 경기할지 안할지도 모르는 선수에게 쓸 전략을 준비한다는 것은 어떻게 보면 낭비가 될 수도 있습니다.


첫 상대야 정해져있지만, 두 번째 상대가 누군지 정해져있지 않고 예상해서 연습할 수는 있지만 그 예상이 무너질 경우 완전 그르칠 가능성이 크죠. 특이나 2번째 예상 상대가 스타일이나 종족이 다를 경우에는 특히나요.


즉 16강 부터는 실력도 중요하지만 누가 더 준비를 잘해오냐가 더 큰 관건이 되겠지만,


32강 조별리그 만큼은 기본기가 누가 더 탄탄하냐가 큰 관건이 됩니다. 만약 32강 조별리그도 한 주에 한경기씩 하거나 다음날 한다면, 준비가 더 큰 역할을 해주겠지만, 하루만에 바로 이어서 경기하는 만큼 선수는 쉬는 시간 동안 경기를 다 짜야되죠.


그런만큼 시즌 3에서 Jan. 시즌은 워낙 텀이 길어서 대부분의 선수들이 비슷한 시간을 연습했을거라 생각할 수 있습니다. 선수들 인터뷰봐도 본격적인 연습은 1주일 전부터했다는 인터뷰가 많죠.


하지만 Jan 시즌에서 Mar 시즌은 텀이 2주밖에 안됐습니다. 그 2주에서도 1주는 GSTL이었고, 거의 1주밖에 시간이 없었다는 얘기인데


이번 Mar. 시즌에서 16강 올라간 선수들 살펴보면 대부분 승격/강등전을 거친 선수들입니다.


총 16명의 선수 중에 5명만 저번 시즌 16강 이상 진출자이고 그 5명 중에서 세 명만 8강 이상 진출자, 그 중에서 조나단 선수 단 한 명만 4강 이상 진출자입니다. 즉 11명이 승강전을 겪은 선수들인데, 승강전을 겪었다는 얘기는 Jan. 시즌 32강 탈락자, 즉 Mar. 시즌과의 텀이 가장 긴 선수들이었습니다. 16강 진출자 2명도 32강 탈락자 만큼의 시간이 있엇다는 얘기죠. 즉, 이번에 16강 진출한 8강 이상 진출한 3명을 제외한 13명의 선수에게는 기본기를 충분히 다질 시간이 있었습니다. 다른 16명의 선수는 16강부터 특정 선수만 연습하느라 부족했던 기본기 다지는 시간이 충분했다는 얘기죠. 그 한달간의 기본기 다지는 시간이 이번 Mar. 시즌에 큰 약이 된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물론 다른 이유로는 승격/강등전이 얼마나 살떨리고 무서운 일인지 체험했기때문에 더 악을 써서 경기를 했기 때문이기도 하겠죠.





두줄 요약 : Jan 시즌 16강 이상 진출자 중 단 5명 만이 이번 시즌 16강 진출했다.

즉 승강전 간 선수들이 더 잘해준 건데 그건 16강 이상 진출자보다 시간이 더 길었기 때문에 기본기 다지는 시간이 충분햇고, 그 기본기로 이번 시즌 16강 진출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Aiur[아이어] (2011-03-02 13:10:07 KST)
0↑ ↓0
센스 이미지
근데 진짜 요번에 희한하네..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